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새로운 BMX 영상이다!

[동영상 = Kaleidoscope]

 

사람들은 BMX 트릭들을 보면서 선수들의 스릴 넘치는 재주에 환호합니다. 일반인이 시도하기 힘든 현란한 자전거 묘기를 발휘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보며 저절로 감탄사가 나오게 됩니다. 마치 유럽 축구 톱스타의 감각적인 발 기술을 활용한 개인기를 보는 것처럼 말입니다. 이처럼 묘기는 사람들을 '신박하게' 끌어들이는 매력이 있습니다. 자전거로 다양한 트릭들을 보여주는 익스트림 스포츠 BMX 묘기는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아우라가 있습니다.

 

이쯤에서 '신박한 동영상'을 소개하겠습니다. Kaleidoscope라는 단어는 만화경을 뜻하며 스코틀랜드 국적의 BMX 라이더 크리스 카일(Kriss Kyle)이 자전거로 묘기를 부리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 카일 등장하는 'Kaleidoscope 2015 UK' 동영상 살펴보면 지금까지 흔히 볼 수 있었던 BMX 묘기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사람들에게 익숙한 BMX 묘기는 선수들이 경기에 임하는 장면이나 또는 다양한 기술 장면들이 하나의 동영상으로 결합된 형태일 것입니다. 그런데 'Kaleidoscope 2015 UK'는 다릅니다. 크리스 카일이 BMX 묘기를 준비하는 과정과 촬영 현장 분위기, 그리고 만화경처럼 입체적인 매력이 느껴지는 크리스 카일 BMX 묘기의 진수를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Kaleidoscope 2015 UK' 동영상은 초반부터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시각적인 임팩트가 강합니다. 'Action' 부분에서 만화경 안에 크리스 카일이 자전거를 타고 '노란색과 빨간색의 알록달록한 모습이 눈길 끄는' 구조물 안에 들어오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 카일이 자전거를 타고 구조물 이곳저곳을 빠르게 통과하는 장면에서 경쾌함이 느껴집니다.

 

 

그런데 동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구조물 모양이 특이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구조물이 아닙니다. 모양이 특이하면서 톡톡 튀는 이미지가 연출되는 구조물이 움직이는 모습까지 나옵니다. 크리스 카일이 자전거로 구조물을 통과하며 곡예를 펼치는 장면을 보며 신기함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동영상을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도대체 어떻게 하면 저런 연출이 가능한가?'에 대한 의구심이 들기 쉽습니다. 이렇게 'Kaleidoscope 2015 UK' 동영상은 초반부터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들이며 색다른 BMX 묘기의 매력을 선사합니다.

 

 

동영상에서 눈여겨봐야 할 또 다른 장면은 크리스 카일이 자전거를 타고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내려오면서 좌우로 겹겹이 쌓여있는 구조물을 통과하는 모습입니다. 그 과정에서 자전거 회전을 구사하는 민첩한 순발력과 재치를 발휘하며 마치 자신이 '내가 BMX 묘기의 고수다'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 같았습니다. 다른 사람이라면 높은 곳에서 아래로 내려올 때 공포감을 느끼기 쉽습니다만, 크리스 카일은 그것을 극복한 듯 지금까지 단련된 BMX 스킬을 어떠한 막힘없이 경쾌하게 통과하는 멋진 묘기를 완성시킵니다. 그가 내려오는 모습이 마치 게임 같습니다.

 

'Kaleidoscope 2015 UK' 동영상은 마치 '새로움을 찾아가는 과정'을 크리스 카일 BMX 묘기로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BMX 묘기를 할 수 있다'는 새로운 매력을 동영상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람들이 접했던 BMX 묘기와는 차원이 다른 입체적이고 알록달록한 이미지가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또한 BMX 묘기가 완성되기까지의 과정이 만만치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크리스 카일은 자신의 창의적인 BMX 묘기를 발휘하기까지 끊임없이 동작을 연마했을 것입니다. 'Kaleidoscope 2015 UK' 동영상 퀄리티가 좋을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모든 사진 출처는 '© Rutger Pauw / Red Bull Content Pool' 입니다.
*본 포스팅은 레드불 기고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