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여신상, 임다미 hero 감동 재현되다

복면가왕 여신상 임다미 정체 밝혀진 것에 대하여 의외라고 생각했던 분들이 많았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임다미 누구인지 잘 몰랐습니다. 한국에서 활발히 활동했던 가수가 아니라서 임다미라는 이름이 낯설게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임다미 호주 오디션 액스팩터 동양인 최초 우승 경력을 보니까 '대단한 가수'임을 알았습니다. 복면가왕 여신상 닉네임으로 출연한 것은 더욱 의외였고요. 임다미 복면가왕 출연은 그녀에게 옳은 선택이 됐습니다.

 

 

[사진 = 임다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복면가왕 여신상 닉네임으로 출연했음을 알렸습니다. (C) 임다미 인스타그램(instagram.com/p/90aSXdMFCh)]

 

임다미 복면가왕 출연 예상치 못했던 이유는 외국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가수가 한국 예능 프로그램에서 노래를 불렀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임다미 국적 호주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면 외국에서 맹활약중인 한국 가수가 복면가왕에 나오지 말아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복면가왕에서 강조되는 '편견'이 깨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임다미 복면가왕 출연이 정말 놀랍습니다만 그녀의 출연을 성사시켰던 복면가왕 제작진의 섭외력이 참 대단합니다. 임다미 향한 여론의 화제성을 불러 일으키는데 성공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복면가왕 여신상 임다미 아닐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임다미에 대하여 아는 것이 없었습니다. 저를 비롯한 다른 사람들의 생각도 비슷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물론 임다미 아는 사람이라면 복면가왕 여신상 임다미 예상했을 것입니다만 그렇지 않은 사람이라면 다른 유명인으로 생각했겠죠. 16대 복면가왕 결정전을 통해서 복면가왕 여신상 임다미 맞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제는 복면가왕 임다미 출연을 통해서 그녀를 알게 된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2013년 임다미 호주 오디션 프로그램 '더 엑스 팩터-그랜드 파이널' (The X Factor) 우승했던 경력이 한국의 많은 사람들에게 뚜렷하게 각인됐을 것입니다. 그때를 떠올리면 '어. 내가 예전에 알았던 그 가수가 복면가왕에 나왔어?'라고 놀라셨을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복면가왕 통해서 임다미 노래 좋아하게 된 사람들이 늘어날 겁니다.

 

 

[사진 = 임다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도 복면가왕 출연을 알렸습니다. (C) 임다미 페이스북(facebook.com/damijazz)]

 

임다미 엑스 팩터 불렀던 노래가 hero (원곡 : 머라이어 캐리) 입니다. 임다미 hero 복면가왕에서 울려퍼지는 모습을 보며 그녀가 호주에서 대단한 활약을 펼쳤던 아우라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녀가 엑스 팩터에서 동양인 최초로 우승했던 저력이 복면가왕에서 강조되는 것을 보면 아마도 그 프로그램이 지금까지 동양인 우승하기 쉽지 않았었나 봅니다. 그때의 경력이 복면가왕에서 임팩트 넘치도록 알려진 것은 '임다미 가창력 뛰어난 가수'임을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시켰습니다.

 

 

복면가왕 여신상 임다미 Never Ending Story (원곡 : 부활) 노래는 명곡이었습니다. 매력적인 음색과 짙은 감성, 고음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스킬이 서로 어우러지며 Never Ending Story를 능수능란하게 소화했습니다. 그 노래를 16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에서 불렀는데, 자신의 경쟁자였던 복면가왕 안전제일 김정민 많은 표 차이로 따돌렸던 결정타가 됐습니다. 임다미 83표, 김정민 16표 획득했었죠.

 

반면 3라운드 임다미 눈의 꽃 (원곡 : 박효신) 노래는 자신의 목소리로 불렀습니다. 가성으로 불렀으면 어땠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만, 그만큼 그녀가 자신의 목소리에 대한 자신감이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결과는 복면가왕 상감마마 이현에게 밀려 3라운드 진출에 만족하게 되었지만, 정체 공개 이후 임다미 hero 노래 통해서 자신의 노래 실력이 뛰어남을 한국의 시청자들에게 충분히 보여줬습니다.

 

 

[사진 = 임다미 공식 페이스북 메인 사진 (C) 임다미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damijazz)]

 

[임다미 프로필 간단 정리]

 

"아직도 여운이 남네요. 자유로 여신상 분은 성악, 팝, 뮤지컬 이 모든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최고의 가수고요. 음색은 제가 들어본 음색 중에 정말 손꼽을 수 있는 너무 멋진 음색을 갖고 계세요. 가왕전이 아니고 그냥 노래를 들었을 때 일어나서 박수를 친 경우는 사실 없었던 것 같은데 너무 잘하시네요" (작곡가 김형석)

 

복면가왕 자유의 여신상 닉네임으로 출연했던 임다미 Never Ending Story 노래를 들었을 때의 작곡가 김형석 소감은 이랬습니다. 그녀가 복면가왕에서 얼마나 노래를 잘했는지 김형석 소감을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16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임다미 그녀의 앞날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