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튜브소년, 허공 말리꽃 인상 깊었다

복면가왕 튜브소년 정체는 허공 이었습니다. 가수 허공 허각은 쌍둥이 형제로 잘 알려졌습니다. 허공 형, 허각 동생 관계인데 두 사람 중에서 대중들에게 가장 유명한 인물은 M.net 스타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2 우승자 허각입니다. 반면 허공은 허각에게 가려진 느낌이 강했습니다. 허각의 형이라는 이미지가 대중들에게 가까웠을 겁니다. 그랬던 허공에게 복면가왕 튜브소년 출연은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키는 계기가 됐습니다. 허공 말리꽃 노래 좋았어요.

 

 

[사진 = 허공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복면가왕 튜브소년임을 알렸습니다. (C) 허공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heo.kong)]

 

복면가왕 튜브소년 허공은 10대 복면가왕 선발전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꽃게 닉네임 출연자와 함께 잔소리 (원곡 : 아이유, 임슬옹) 함께 불렀습니다. 서로 사이좋게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기분을 좋게 했을 것입니다. 서로 애정있게 보이도록 연출되었죠. 특히 허공의 맑은 목소리와 더불어 바캉스 콘셉트의 패션과 튜브 소품은 그의 노래를 듣는 사람들의 기분을 시원스럽게 했다고 봅니다. 비록 허공은 1라운드 투표에서 5표 차이로 밀리면서 2라운드 무대에 오르지 못했으나 복면가왕 꽃게 여성출연자와 대등한 접전을 펼쳤습니다.

 

 

연예인 판정단 중에서 복면가왕 허공 출연 근접하게 맞춘 사람은 김구라가 아닐까 싶습니다. 김구라는 "많은 사람들이 H 브라더스를 생각하고 있어요. 허각씨냐 허공씨냐 그 차이", "1라운드부터 허각 정도의 가창력을 가진 사람이 저렇게 자기 가창력을 드러낸 것을 봐선 허각, 허공 사칭하는 그 누군가가 있지 않느냐"라고 말했는데 복면가왕 튜브소년 허각 또는 허공이라고 단정짓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복면가왕 튜브소년 허공 또는 허각 같다는 생각을 했었던 것만은 분명합니다.

 

되돌아보면 허공은 1라운드에서 잔소리 불렀을 때 자기 목소리를 충분히 냈던 것 같습니다. 다른 출연자처럼 노래로 정체를 감추는 트릭 같은 것을 쓰기보다는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실제로 허공이 노래로 정체를 들키지 않기 위한 나름의 트릭을 구사했는지 알 수 없으나 제가 들어봐도 자신의 목소리로 부른 티가 났습니다. 2라운드에 진출하고 싶어하는 의지 같은 것이 느껴지더군요.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페이스북 메인 (C)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mbcmasksingers)]

 

허공은 자신의 솔로 무대에서 말리꽃 (원곡 : 이승철) 불렀습니다. 복면가왕 꽃게 잔소리 같이 불렀을 때에 비해서 자신만의 깊은 감성을 말리꽃에서 생생하게 전했습니다. "말리꽃은 제가 꿈을 키웠던 노래"라고 언급했던 허공 말리꽃 소감을 들어보면 그동안 이 노래를 많이 연습했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허각의 형 허공은 자신만의 간절한 무언가를 바라는 느낌을 말리꽃에서 생생하게 전하는 열창이 돋보였습니다. 1라운드 탈락된 출연자 맞나 생각될 정도로 허공 말리꽃 좋은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허공 복면가왕 출연은 자신의 지상파 첫 데뷔 무대가 됐습니다. 복면가왕이라는 많은 시청자들이 즐겨보는 프로그램에서 말리꽃이라는 노래를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냈습니다. 허공하면 떠올리기 쉬운 '허각의 형'이었던 이미지를 '허공도 노래를 잘 부른다'라는 대중적인 인식을 드러내기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이며 노래를 불렀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허공이 어떤 가수이며 얼마나 노래를 잘 부르는지 복면가왕 튜브소년 통해서 확인했을 것입니다.

 

[10대 복면가왕 선발전 1라운드 결과]

 

허공 말리꽃 인상 깊었던 것은 가수로서 확실하게 성공하고 싶어하는 그의 의지가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다행스럽게도 말리꽃 잘 소화하며 자신의 가창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잘 드러냈어요. 가수로서 대중들에게 보여줄 것 잠재력이 충분한 가수임을 느꼈습니다. 자신의 인기를 끌어올릴 영향력이 있는 좋은 곡을 잘 만난다면 언젠가 크게 대성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울러 허공 복면가왕 출연은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가수들의 등장이 앞으로도 계속 될 것임을 예견한 것 같습니다. 허공은 M.net 보이스 코리아 시즌1 출연자이며 그 이전에 출연했던 백청강, 배수정은 MBC 위대한 탄생에서 각각 시즌1 우승, 시즌2 준우승했던 경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라면 언젠가 허각 복면가왕 출연을 기대해도 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