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리포터 5기

UO 링키지 후기, 집에서 듣는 역대 최강의 음질

'무손실 음원 재생' SK텔레콤 초고음질 스피커 UO 링키지 후기 올립니다. UO 링키지 제품은 단순한 스피커가 아닙니다. MP3 압축 음원이 아닌 원음 (Flac) 재생 '무손실 음원 재생'이 가능합니다. 오디오가 압축된 음원보다는 원음으로 들어야 최고의 음질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UO 링키지 제품은 블루투스 대비 40배가 넘는 와이파이 전송 속도를 나타냅니다. 블루투스가 아닌 와이파이를 연결하면서 원음을 만끽하기 좋습니다.

 

UO 링키지 강점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집에서 듣는 역대 최강의 음질'이라고 말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이용했던 전자제품 중에서 가장 음질이 뛰어났습니다.

 

 

저는 UO 링키지 주로 새벽에 이용했습니다. 자정 무렵이나 해뜨기 전 집에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항상 새벽에 평소 즐겨듣는 음악이나 동영상을 즐겨보다가 취침합니다. 특히 새벽은 집에서 음악을 듣기 가장 좋은 시간대입니다. 오전과 오후, 저녁은 집 주변의 쩌렁쩌렁한 소음 때문에 음악에 귀를 기울이기에는 여건이 매끄럽지 못합니다. 반면 새벽에 집에서 음악을 들을 때는 다릅니다. 주변에서 소음을 일으키는 존재가 없다 보니 오로지 음악에 심취하기 좋습니다. 저의 기분을 들뜨게 하거나 또는 위로가 되는 노래를 듣기 좋았습니다.

 

 

최근 저의 스마트폰 갤럭시S6 엣지로 UO 링키지 호환했을 때의 음질은 일반 스마트폰 스피커 음질과 정반대로 고급적이었습니다. 갤럭시S6 엣지 단점인 스피커 음질 저하를 UO 링키지로 만회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UO 링키지에서 전해지는 소리는 갤럭시S6 엣지 스피커 소리와 퀄리티가 전혀 다릅니다. 이 글을 읽는 사람 중에서는 '갤럭시S6 엣지 스피커 소리가 안 좋았어?'라고 의구심을 가지기 쉬울 겁니다. 음질에 예민한 저에게는 전혀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UO 링키지를 집에 계속 보유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을 정도였습니다.

 

또한 제가 이용하는 블루투스 헤드셋이나 일반 이어폰으로 노래를 듣기에는 종종 소리가 버벅대거나 음질의 생동감이 부족한 약점이 있었습니다. 귀에 제품을 꽂고 노래를 듣는 형태이다 보니 오랫동안 제품을 착용하기에는 건강상 부담스러웠습니다. 이러한 단점은 UO 링키지 이용으로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무손실 음원 재생' 덕분에 집에서 편리하게 고품격 음원을 만끽했습니다. UO 링키지 이용하는 동안 저의 새벽이 너무나도 기분 좋았습니다.

 

 

제가 UO 링키지 새벽 사용을 즐겼던 또 다른 이유는 라디오 재생 때문입니다. 저는 학창시절 카세트, 워크맨으로 라디오를 즐겨 들었습니다. 특히 새벽에 라디오를 들으면서 일상의 하루를 마감했을 때의 기분이 홀가분했습니다. 마치 옛 시절로 돌아온 것 같은 감성을 느꼈습니다. 지금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즐기기 좋은 문화 콘텐츠가 매우 다양합니다만 그때는 라디오 없이는 못살았습니다. 이번에 UO 링키지 라디오를 이용하면서 옛날의 아름다웠던 추억이 저절로 떠오르더군요.

 

 

최근에는 블루투스 헤드셋이나 블루투스 스피커 같은 음악 감상에 특화된 장비가 늘어나는 중입니다. 이는 음질에 대한 사람들의 눈높이가 높아졌다는 뜻입니다. 일반 스피커와 이어폰으로 듣는 음악보다 더욱 좋은 음질을 경험하고 싶어 하는 사람의 욕구가 점점 커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집은 사람이 휴식을 보낼 때 가장 많이 찾는, 많이 이용하는, 앞으로도 계속 휴식을 취하고 싶어 하는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사람들의 대표적인 취미 수단은 음악 감상입니다. 집에서 음질 뛰어난 음악을 들으면서 휴식을 취하고 싶어 하는 사람의 마음을 만족시키기 충분한 전자제품이 바로 SK텔레콤 초고음질 스피커 UO 링키지입니다.

 

 

UO 링키지 가격 299,000원은 비싸게 느껴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UO 링키지 이용했던 저는 다른 관점으로 봅니다. 사람의 마음을 이롭게 하는데 있어서 투자 가치가 매우 충분합니다. 물론 UO 링키지는 전자 제품입니다. 하지만 무손실 음원 재생 실현되는 음악을 사용자에게 전하는 것이 UO 링키지 목적입니다. 음악에서 표현되는 분위기를 만끽하기 좋습니다. 음악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어 하거나 혹은 달콤한 감성을 느끼고 싶어 하는 사람이라면 UO 링키지 통해서 마음을 가다듬기 좋습니다. 오히려 UO 링키지 가격이 경제적이라고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UO 링키지 좌우 밑면이 대각선으로 깎여있는 모양이 마음에 듭니다. 손으로 들고 다니기 좋기 때문입니다. 제품의 무게가 줄어든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UO 링키지 무겁지 않아서 좋았어요.

 

 

UO 링키지 구성품 많지 않은 것은 제품을 처음 이용하는 사람에게 간편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구성품 이것저것 신경 쓸 필요 없으니까요. UO 링키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iOS 기기인 아이패드, 아이폰과 호환되는 제품인 것과 더불어 음질 강화에 초점을 맞춘 본체의 내실이 튼튼하여 굳이 구성품이 많을 필요 없습니다.

 

 

저는 UO 링키지를 항상 선을 연결하여 이용했습니다. 새벽이나 이른 오전(6시 무렵)에 취침하기 전 UO 링키지 이용하면서 언제 잠들지 알 수 없었으니까요. 저는 음악을 들으면서 취침하는 편인데 3~4시간 뒤 잠에서 깨어날 때 음악이 흘러나오지 않으면 기상할 때의 기분이 허전하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UO 링키지에 선을 계속 연결하여 음악을 들었습니다.

 

 

UO 링키지로 노래 몇 곡을 이어서 들었을 때 노래 정지와 재생, 다음 노래 듣기와 이전 노래 듣기 기능을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본체 위에 있는 터치패널에 손가락을 터치하거나 아니면 두 손가락을 이용하면서 여러 기능을 활용했습니다. UO 링키지를 간편하게 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UO 링키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호환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mart Audio [LINKAGE]'라고 검색하면 (7월 24일 기준으로는 Linkage라고 검색할 때 해당 앱이 가장 위에 나옵니다.) UO 링키지 앱에 접속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UO 링키지와 호환하려면 UO 링키지 앱을 꼭 이용해야 합니다. iOS 기기에서 AirPlay 활용하는 방식과 다릅니다.

 

 

 

UO 링키지의 또 다른 장점은 온라인 음악 서비스 멜론(Melon)에서 서비스되는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멜론은 한국에서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음악 서비스입니다. UO 링키지는 사용자가 멜론 플레이리스트에 분류했던 음악을 무손실 음원 재생으로 청취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멜론 노래를 UO 링키지 특유의 퀄리티 높은 음질과 함께 하게 됩니다.

 

 

 

저의 멜론 플레이리스트에 저장되었던 'SK텔레콤과 연관 있는' T PET on my NECK, 이상하자 노래를 UO 링키지에서 들었을 때를 기준으로는 흥겨운 느낌이 생생하게 표현되더군요. 일반 음질에 비해 노래에서 중저음 효과가 뚜렷하게 잘 들립니다. 노래에서 표현되는 분위기에 흠뻑 빠지기 쉬워서 신나는 느낌이 절로 느껴집니다.

 

다른 노래들을 들었을 때는 그 노래의 취향에 맞는 감성이 저의 마음속을 파고들었습니다. 어떤 노래는 마치 콘서트 현장에서 듣는 기분 같았고요. 워낙 음질이 뛰어나서 저의 마음을 쉽게 자극하더군요. 집에서 활용하기 좋은 물건임을 느꼈습니다. UO 링키지는 제가 지금까지 집에서 이용했던 전자제품 중에서 가장 음질이 좋았습니다. 물론 저 뿐만은 아닐 것입니다. 집에서 최고의 음질을 만끽하는데 있어서 으뜸인 제품은 바로 SK텔레콤 UO링키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