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리포터 5기

UO 스마트빔2 후기, iOS 아이패드 활용했더니?

SK텔레콤 스마트빔 업그레이드 버전인 UO 스마트빔2 후기 올립니다. 지난 6월 29일 출시된 UO 스마트빔2 제품은 기존 스마트빔보다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3m 거리의 스크린에서 최대 110인치 크기로 동영상 볼 수 있으며 80루멘 급 밝기가 실현됐습니다. 1m 당 31인치로 동영상 감상 가능하면서 40루멘 급 밝기를 나타냈던 스마트빔과 차원이 다릅니다. UO 스마트빔2는 Miracast / WiDi / iOS 무선 연결이 지원됩니다. 특히 iOS 무선 연결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사용자에게 유용합니다. UO 스마트빔2 판매량 높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같은 iOS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은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중입니다. 주로 젊은 사람들이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 같은 추세라면 iOS 호환되는 UO 스마트빔2 인기가 점차 커질 것입니다. UO 스마트빔2는 캠핌장에서 영화 및 드라마 같은 동영상을 보거나, 회사에서 사무용(회의, PT 등)으로 활용할 때, 집에서 동영상을 크게 보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젊은 세대에서 활용 비중이 높을 것으로 보이며, 저 같이 아이패드 에어2를 활용하는 애플 제품을 쓰는 사람에게 UO 스마트빔2는 호기심 가지기 쉬운 IT 제품입니다.

 

 

저의 태블릿PC는 애플 아이패드 에어2입니다. 평소 아이패드 에어2로 동영상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스마트폰보다 화면을 크게 볼 수 있는 것과 더불어 노트북, 데스크탑에 비해 동영상을 자유자재로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불편함을 느낄 때가 있었습니다. 취침하기 전에 몸을 누워서 아이패드 에어2로 동영상 보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한 손으로 아이패드 에어2 계속 들고 있어야 하니까요. 아무리 아이패드 에어2 무게가 가볍다고 할지라도 누운 상태에서 손으로 오랫동안 들고 있기에는 체감적으로 무거워서 불편합니다. 이렇다보니 취침할 때 아이패드 에어2로 동영상을 잘 안보게 되더군요. 그래서 UO 스마트빔2와 아이패드 에어2를 서로 호환하며 동영상을 봤습니다. 그 이전에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며 아이패드 에어2 활용한 저의 UO 스마트빔2 사용기를 올리겠습니다.

 

 

UO 스마트빔2 스펙

 

-크기(너비 x 높이 x 두께) : 46 x 46 x 47mm
-무게 : 120g
-전원 : DC 5V/2A
-해상도 : 854 x 480 (WVGA)
-밝기 : 최대 80루멘
-화면 크기 : 70인치 @ 2m
-화면 비율 : 16:9
-초점 방식 : 수동 초점 다이얼
-LED 수명 : 최대 20,000 시간
-오디오 : 내장 스피커
-배터리 : 3.7V, 2200mAh
-색상 : 화이트 펄, 블랙 펄
-구성품 : 충전기, MHL 케이블, 변환 젠더(5 to 11 Pin), 스탠드, 스마트 동글

 

 

UO 스마트빔2는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이 좋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제품의 색상은 화이트 펄인데 디자인이 깨끗해서 항상 볼 때마다 세련된 느낌이 들더군요. 오랫동안 쓰기 좋을만한 존재임을 느꼈습니다.

 

 

UO 스마트빔2는 UO 동글과 결합을 해야 합니다. UO 동글은 Miracast, WiDi, iOS 변경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4.2 이상, 윈도우 8.1 이상, iOS 4.3 이상의 운영체제에서 지원됩니다.

 

 

UO 동글이 UO 스마트빔2를 더욱 튼튼히 지지하려면 두 물체 사이에 고무 받침대를 올려 놓아야 합니다. 제가 UO 스마트빔2 이용했을 초기에는 '고무 받침대가 왜 있는거지?'라며 의아했습니다. 고무 받침대 없이 UO 스마트빔2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UO 스마트빔2 계속 쓰면서 초점을 조절할 때마다 물체가 쉽게 흔들리는 번거로움이 있더군요. 이렇다보니 초점을 조절하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이래서 고무 받침대가 필요하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UO 동글 위에 고무 받침대 올려 놓으니까 UO 스마트빔2가 좀처럼 흔들리지 않더군요. UO 스마트빔2로 초점 잡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고무 받침대가 이렇게까지 유용할 줄은 몰랐네요.

 

 

UO 스마트빔2 배터리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요. 배터리 잔량은 빨간색 0~30%, 노란색 : 31~89%, 녹색 90~100% 입니다.

 

 

저의 아이패드 에어2입니다. UO 스마트빔2에 연결하여 동영상을 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UO 스마트빔2를 저의 방에서 활용했습니다. UO 스마트빔2 영사 면적 확보를 위해 UO 스마트빔2 액정을 천장으로 향하게 했습니다. 천장은 몸을 누워서 동영상을 쉽게 볼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손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들고 있지 않아도 편안하게 동영상 시청할 수 있어서 좋아요. 아이패드 같은 iOS 기기를 무선으로 활용하려면 UO 동글에 있는 Mode를 iOS로 설정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에 화면이 가리키는 와이파이 네트워크 이름(IW100~~~으로 시작하는 것, 이하 IW100)으로 접속했습니다.

 

 

네트워크 선택에 IW100이 뜬 것을 손가락으로 선택하면 아이패드 에어2가 해당 네트워크로 접속됩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메뉴 바를 손가락으로 올리면 AirDrop 옆에 AirPlay가 뜬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rPlay에서 IW100 및 미러링을 사용하면 UO 스마트빔2에서 아이패드 에어2 정상적으로 호환됩니다.

 

 

천장에 아이패드 에어2 배경화면이 크게 뜬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화면이 크게 보여서 좋더군요. 저의 방 천장 가운데에 형광등이 있어서 화면을 보는 몰입감이 아쉬웠으나 동영상을 크게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 만족합니다.

 

 

UO 스마트빔2로 제가 유튜브에 올렸던 동영상들을 봤습니다. 해당 제품에서 동영상 움직이는 것이 생생하게 표현되는 모습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의 몸을 누워서 동영상 감상하기 좋더군요.

 

 

UO 스마트빔2 있음에 저의 손으로 아이패드 에어2 오랫동안 잡으면서 동영상 바라 볼 필요 없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의 손이 하는 역할이 동영상 선택, UO 스마트빔2 초점 다이얼 조절 말고는 없더군요.

 

 

때에 따라서는 화면을 세로로 전환한 모습이 천장에 생생하게 비추더군요.

 

 

이번에는 화이트보드에 UO 스마트빔2를 비춰봤습니다.

 

 

화이트보드를 이용하니까 천장에 올려 놓았을 때보다 화질이 더욱 좋게 나왔습니다. UO 스마트빔과 기기간의 거리는 2m 이내로 유지하는 것이 좋겠더군요.

 

 

스마트빔은 지금까지 20만 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캠핑장이나 직장 그리고 집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동영상 크게 보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면 스마트빔 향한 관심을 가지기 쉽습니다. 스마트빔의 후속작 UO 스마트빔2는 기존 스마트빔보다 성능이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스마트빔 인지도가 어느 정도 쌓여있는 만큼 UO 스마트빔2 인기가 점점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아이패드 에어2 같은 최신 iOS기기와 호환되는 것이 마음에 들더군요.

 

최근에는 포털 등을 통해서 인테리어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독특하고 센스 넘치는 방 꾸미기 과정 및 노하우가 사진을 통해 공개되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자신의 집에 '나만의 상영관'을 마련하려는 사람에게는 UO 스마트빔2가 어울릴 것입니다. UO 스마트빔2로 영화 및 TV 콘텐츠, 유튜브 동영상을 크게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집을 인테리어 할 때 UO 스마트빔2는 유용한 소품으로 활용할 가치가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