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사이보그, 김태균 대반전 놀라운 이유

복면가왕 사이보그 정체는 김태균 이었습니다. 정찬우와 함께 매일 오후 2시를 신나게 하는 개그듀오 컬투 김태균이 MBC 일밤 복면가왕에 출연했습니다. 비록 8대 복면가왕 선발전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퉁키 맞대결 끝에 24표 vs 75표 차이로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복면가왕 사이보그 퉁키 함께 달빛 창가에서 (원곡 : 도시아이들)라는 노래 불렀던 시간이 매우 흥겨웠습니다. 일요일 저녁 보내는 기분을 상쾌하게 하는 노래를 복면가왕 김태균 잘불렀습니다.

 

 

[사진 = 김태균이 정찬우와 DJ로 출연중인 '두시 탈출 컬투쇼' 공식 트위터 (C) twitter.com/sbscultwoshow]

 

복면가왕 사이보그 퉁키 달빛 창가에서 불렀을 때 '설마 같은 팀인가?'라고 느꼈던 분들이 꽤 있을 것 같습니다. 두 사람의 호흡이 완벽했습니다. 노래 끝나고 김구라가 "둘이 팀 아니에요?"라고 말한 것을 보면 복면가왕 사이보그 퉁키 팀 워크 같은 것이 느껴졌습니다. 복면가왕 냉혈인간 사이보그, 복면가왕 노래왕 퉁키 무대가 7월 12일 방영분에서 흥미로웠습니다.

 

두 사람이 서로의 정체를 알아보고 무대에 올랐는지 아닌지는 아직까지 제대로 파악할 수 없습니다. 지난 번 7대 복면가왕 선발전 당시 복면가왕 칼퇴근 인삼이 녹음하면서 서로를 알아봤듯이(칼퇴근, 인삼 정체는 각각 정인, 개코) 복면가왕 사이보그 퉁키 함께 알아보지 않았을까 싶은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그게 아니라면 어떻게 무대에서 호흡이 절묘하게 딱딱 맞아 떨어지는지 의아합니다. 김성주는 김구라에게 복면가왕 사이보그 퉁키 같은 팀이 아니라는 언급을 했으나 두 사람의 무대 대단했습니다. 개인적인 추측을 제기하면, 복면가왕 퉁키 정체는 컬투쇼와 인연이 있는 가수 이정 아닐까 싶습니다.(아닐수도 있지만)

 

 

복면가왕 사이보그 정체에 대하여 연예인 판정단에서는 누구도 김태균을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옴므, KCM, 미노(프리스타일)라는 추측이 제기되었으나 노래로 유명해진 가수는 아니었습니다. 복면가왕 사이보그 김태균 모습이 드러났을 때 뜻밖의 대반전 벌어졌습니다. '컬투 김태균이 저렇게 노래를 잘 불렀어?'라는 놀라움이 그치지 않더군요. 그보다 더욱 놀라운 것은 김태균 노래 실력이 좋았다는 점입니다. 김창렬 멘트를 듣고보니 김태균 가수 경력이 꽤 된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알고봤더니 90년대 후반에 컬투 멤버로서 앨범 냈던 이력이 있더군요.

 

 

[김태균 프로필 정리]

 

복면가왕 김태균 또 다른 반전은 솔로곡 이었습니다. 복면가왕 퉁키 함께할 때와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복면가왕 김태균 불렀던 솔로곡은 Ma Ma (원곡 : 바비킴) 이었습니다. 혈악암으로 4년 동안 투병한 끝에 세상을 떠났던 자신의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복면가왕 무대에서 노래로 표현했습니다. 노래를 잘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노래로 잘 표현하는 모습이 놀라웠습니다. 김태균 정체가 드러난 이후 그의 얼굴에서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진정성이 느껴졌습니다. 퉁키와 함께할 때와 더불어 멋진 노래를 들려줬습니다.

 

 

컬투 김태균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단어로 압축하면 '개그', '컬투'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수와의 연관성은 대중적인 관점에서 크지 않았습니다. 복면가왕 연예인 판정단에서 김태균 히트곡 아는 사람이 많지 않았던 것을 봐도 알 수 있죠. 유일하게 수빈이 컬투 노래였던 암내 제거 수술 축하해 (2006년 하이봐 곡을 말하는 듯. 하이봐 멤버는 컬투&김미려) 알고 있었으나 사람들이 잘 아는 노래는 아닌 것으로 압니다.

 

이번에 김태균이 복면가왕에서 노래한 모습을 보며 '가수 김태균'으로 기억하는 사람이 점차 늘어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알고보면 컬투 멤버로서 앨범을 꽤 발표했던 가수였으니까요.

 

[사진 = 복면가왕 (C) 일밤 홈페이지 캡쳐(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이제는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김태균 복면가왕 출연에 대한 에피소드가 소개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비록 두시탈출 컬투쇼가 MBC가 아닌 다른 방송국 라디오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만 복면가왕 관심 가지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김태균 에피소드가 전해지지 않을까 싶어요. 아니면 다른 프로그램이나 공연 등에서 알려질 수도 있겠죠. 언젠가는 다른 무대 통해서 김태균의 멋진 솔로 공연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어쨌든 복면가왕 김태균 출연은 기막히게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방송 활동 꾸준히 하면서 정찬우와 함께 두시탈출 컬투쇼 통해 사람들의 오후를 유쾌하게 만들어줬으면 하네요. 좋은 무대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