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가장 중요한 기준은?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여러 명의 연예인들이 거론되는 중입니다. 지난 14일 방송에서는 장동민 김영철 전현무 데프콘 광희 주상욱 출연하면서 무한도전 고정 멤버와의 일대일 면접 치렀던 방영분이 나왔습니다. 이들이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임을 시청자들이 알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출연 방영분을 조만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과연 누가 여섯 번째 멤버로 시청자들에게 선보일지 주목됩니다.

 

사실, 새로운 멤버가 기존 멤버와 함께 조화를 이루면서 강렬한 예능감을 과시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무한도전 기존 멤버는 그동안 방송에서 발휘했던 노하우에 익숙하나 새로운 멤버는 그렇지 않습니다. 흔히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가리켜 독이 든 성배라는 표현이 비유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사진 =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에서는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관련 메시지 띄우며 방송 예고했습니다. (C)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twitter.com/realmudo)]

 

지난 14일 무한도전 식스맨 방송에서 유재석은 "식스맨 프로젝트가 그 전 녀석(길)과 그 녀석(노홍철) 복귀시키기 위한 계산이 깔려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것은 절대 아닙니다. 식스맨 프로젝트는 5명으로는 물리적으로 한계인 상황이 있는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한 고민에서 식스맨 프로젝트가 탄생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노홍철 길이 아닐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뽑는 방송분에 그 전 녀석과 그 녀석에 대한 언급을 한 뒤에 후보 면접을 본 것은 노홍철과 길의 무한도전 복귀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의도로 봐야 합니다. 이렇게 된다면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노홍철과 길이 아닌 제3의 인물로 여겨집니다. 문제는 제3의 인물 후보군이 매우 많습니다. 지난 14일 방영분에만 후보 6명 등장했으며 추후 방영분에서도 또 다른 인물 면접 과정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주요 인물 이렇습니다. 3월 14일 방영분에서는 장동민 김영철 전현무 데프콘 광희 주상욱 등장했습니다. 아직 방영분에 나오지 않은 인물은 서장훈 김제동 유병재 홍진호 이서진 강균성 홍진경 박진영 헨리가 있습니다. 이들은 여론에서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거론되는 상황입니다. 무한도전 고정멤버와의 면접에 응했는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는 상황이고요.

 

현재 여론에서 거론되는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살펴보면서 '노홍철만한 인물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겁니다. 노홍철 무한도전 복귀 바랬던 시청자들이 꽤 있었던 상황에서 새로운 멤버가 무한도전에 합류했는데 반응 좋지 못하면 '노홍철 복귀시켰어야 했다'는 쓴소리를 하는 사람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무한도전 여섯 번째 멤버가 될 식스맨이 노홍철 공백 메우는 것은 순탄치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리 단기간에 반응 좋을지라도 과거 전진의 사례 떠올리면 예능감의 지속성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진 = 노홍철은 지난해 무한도전 차기 리더 후보에 올랐습니다. 무한도전 식스맨 새로운 멤버가 노홍철 공백을 메우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지난해 8월말부터 9월초까지 상암MBC에서 진행되었던 무한도전 사진전 현장 모습. 무한도전은 식스맨 멤버 영입 시도를 통해 진화를 꿈꾸고 있습니다. (C) 나이스블루]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누가 좋은지 여부에 대한 사람의 생각은 서로 다릅니다. 누군가 됐으면 좋겠는데 다른 누구는 안되기를 바란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 많아요. 이런 상황에서는 무한도전 식스맨 멤버 뽑힐 때 일부 여론에서 불신을 드러내거나 노홍철과 비교하는 심리가 나타날지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한도전에게 딜레마로 작용할지 모를 일이죠.

 

결국에는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가 될 그 누군가의 절실한 활약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무한도전 활동에 대하여 얼마나 열의를 발휘하면서 무한도전 롱런에 기여하기 위한 배고픔에 굶주려 있는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아무리 예능감 많다고 무한도전에서 제대로 통한다고 볼 수 없습니다. 무한도전 식스맨은 독이 든 성배니까요. 무한도전에 대한 동기부여가 강한 인물이 식스맨이 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