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4일 부산 롯데시네마 부산본점(서면 롯데백화점)에서는 SK텔레콤 무료영화 관람하는 New 착한씨네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New 착한씨네는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감동의 착한씨네'를 슬로건으로 부산시민 위해 고생하시는 경찰관, 소방관, 공무원, 교직원, 소외계층과 그 가족을 초청하여 함께 감동을 나눕니다. 이분들은 부산시민과 더불어 극장에서 상영되는 최신 개봉작을 SK텔레콤 무료영화로 볼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3월 14일 New 착한씨네 상영 영화는 채피(Chappie)였습니다. 채피는 지난 3월 12일 개봉했던 할리우드 영화이며 휴 잭맨, 데브 파텔, 샬토 코플리 등이 출연했습니다. SK텔레콤 무료영화 극장에서 볼 수 있는 New 착한씨네 참여했던 분들은 이날 채피를 보며 극장에서 문화생활을 즐겼습니다.

 

 

New 착한씨네, 부산시민 약 3만 명과 함께 했던 SK텔레콤 무료영화

 

한국인들은 영화 관람을 통해 여유로운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어 합니다. 천만 관객 이상 기록한 영화가 끊임없이 등장하는 지금의 추세를 놓고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영화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흥미롭게도 근래 천만 관객 돌파했던 변호인, 국제시장은 부산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입니다.) 그중에서 대중들에게 새롭게 선보이는 최신 개봉작을 극장에서 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중들이 극장에서 자유롭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자신의 분야에서 투철한 직업 정신을 발휘했던 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경찰관, 소방관, 공무원, 교직원분들이 대표적입니다.

 

New 착한씨네는 부산시민 위해 헌신하는 경찰관, 소방관, 공무원, 교직원분들과 더불어 장애우 및 소외계층까지 초청하며 SK텔레콤 무료영화 관람할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약 2년 동안 부산시민 약 3만 명에게 무료로 영화를 보여줬던 SK텔레콤 부산 지역의 대표적인 나눔 활동으로서 2015년에도 부산시민과 함께 하는 감동 프로젝트가 진행 중입니다.

 

 

제가 현장을 찾았던 3월 14일에는 경찰관 분들과 가족분들이 New 착한씨네 초청받았습니다. SK텔레콤 무료영화 볼 수 있는 New 착한씨네는 3월부터 5월까지 월 3회씩 진행되며 프로모션으로 사연 응모를 통해 1달에 하루는 사연을 신청하신 분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행사를 마련한다고 합니다.

 

 

극장 고객을 위한 SK텔레콤과의 특별한 만남, 생생한 현장 분위기

 

서면 롯데백화점 10층에 있는 롯데시네마 부산본점 입구에서는 "SK텔레콤과의 특별한 만남! 롯데시네마 고객님을 위한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의 특별한 혜택"이라는 메시지가 새겨진 홍보판이 설치됐습니다. 이곳에서 SK텔레콤 행사 가판이 열리면서 휴대폰 할인 판매 및 상담, SK텔레콤 브랜드 알리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룰렛 게임과 함께 말입니다.

 

 

SK텔레콤 행사 가판 옆에는 룰렛 게임할 수 있는 룰렛판 마련됐습니다.

 

 

1등 영화티켓 증정 받았던 어느 분이 기분 좋아하는 모습 봤더니 부럽더군요. 제가 평소 극장에서 주기적으로 영화 관람하는 편이라서 영화티켓의 소중함을 느낍니다. 저 같이 영화 좋아하는 사람에게 영화티켓 경품은 최고입니다.

 

 

룰렛판 돌아가는 모습 재미있게 지켜봤습니다. 룰렛 게임은 특별한 노하우보다는 사람의 운에 따라 결과가 엇갈린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은 룰렛 게임에 향했습니다. 1등 상품이 영화 티켓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룰렛 게임 하려는 분들이 많았으며 서로 줄을 서서 자기 차례를 기다렸습니다. 이 모습을 봤던 분들 중에는 '저게 뭐 하는 거지?', '우와~이벤트다', '나도 룰렛 게임 참여할까?', '상품 받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던 분들이 적지 않았을 겁니다. 점점 줄이 늘어나더군요.

 

 

SK텔레콤 행사 가판에서는 룰렛 당첨 경품인 사탕과 음료수가 충분히 마련됐습니다. 이벤트 참여하려는 사람 많을 것을 짐작했는지 경품 많이 있는 것을 보면서 이벤트 준비가 철저했음을 느꼈습니다.

 

 

SK텔레콤 행사 가판에서는 휴대폰 관련 상담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최신형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가 가판에 있어서 그런지 휴대폰 상담하는 사람이 많더군요. 특히 스마트폰 교체 앞둔 분들에게는 어느 제품이 좋은지 혹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요금제가 무엇인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날 상담 통해서 그동안의 궁금증 풀려는 분들이 많았음을 실감했습니다.

 

이렇게 New 착한씨네는 부산시민들에게 무료영화 보여주는 것을 비롯하여 극장에서 영화를 보러 오는 분들에게 SK텔레콤 홍보 및 브랜드 알리기 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New 착한씨네가 극장에서 펼쳐지는 특성상 사람들이 항상 붐비면서 영화 상영 시간 기다리기 때문에 SK텔레콤 홍보하기 좋은 이점이 있습니다.

 

 

채피 상영됐던 New 착한씨네, 화이트데이에 등장했던 수제 사탕

 

New 착한씨네 티켓교환처는 SK텔레콤 행사 가판 근처에 있었습니다. New 착한씨네 신청한 뒤에 선정됐던 분들은 이곳에서 티켓 교환 받았습니다. New 착한씨네는 부산시민 위해서 일하는 분들과 소외계층 분들이 초대 응모, SK텔레콤 이용중인 부산시민(SK텔레콤 고객 여부, 선착순 지급, 3개월 내 당첨 이력 있을 때 제외 같은 3가지 요건 충족된 분) 분들이 기본 응모에 해당됩니다. 기본 응모했던 분들은 초대 고객 제외한 좌석에 앉을 수 있었죠.(1인당 최대 2장)

 

그리고 소원 응모가 있습니다. 가족/학교/회사/단체 관람을 원하는 분(최대 50명), 연인에게 고백하고 싶은 분, 주변 사람들(가족, 선생님 등)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은 분은 소원 응모 시 1달에 1번 추첨해서 소원 들어준다고 합니다.

 

 

New 착한씨네 상영 영화 채피는 이날 3회차 상영됐습니다. 1회차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회차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3회차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순서로 진행되었죠.

 

제가 2회차 끝나고 티켓교환처 담당하시는 분에게 이날 몇 명이 티켓 교환했는지, 그중에 경찰관 몇 명이었는지 질문했습니다. 답변 들으면서 경찰관 비율 어떻게 되는지 머릿속으로 계산했더니 이날 New 착한씨네 관람객 중에 최소 20% 이상의 관람객이 경찰관이더군요. 많은 경찰관분이 New 착한씨네에 관심 있었음을 알게 됐습니다. 지금까지 New 착한씨네로 SK텔레콤 무료영화 관람했던 부산시민이 약 3만 명인 것을 놓고 보면 New 착한씨네 인지도가 생각보다 높았음을 실감했습니다. 부산에서 New 착한씨네 홍보가 잘 되었다는 뜻이죠.

 

 

채피는 개봉한지 일주일 되지 않은 최근 개봉작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스포일러 접하기 쉽지 않을 텐데 New 착한씨네로 채피 보러 온 사람이라면 '채피가 어떤 영화일까?' 기대감 가지는 분들이 많았을 겁니다.

 

 

극장에서 영화 상영 앞두고 수많은 광고가 화면에 등장하는 것처럼 New 착한씨네는 SK텔레콤 광고 및 경찰과 관련된 동영상 콘텐츠가 방영됐습니다. 이날 New 착한씨네는 경찰관 초청하는 행사라서 경찰 홍보 동영상을 볼 수 있었네요.

 

 

채피 상영 전에는 추첨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New 착한씨네 영화 관람 왔던 분들의 좌석을 추첨해서 당첨된 다섯 분에게 시가 3만 원 수제 사탕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화이트 데이라서 수제 사탕이 경품으로 마련되었죠. 1회차 때는 당첨된 다섯 분 모두 남자였다고 합니다. 제가 지켜봤던 3회차 때는 당첨된 분들 중에 여성분들이 있었습니다.

 

 

New 착한씨네 이벤트 경품으로 등장했던 수제 사탕입니다. 크기 봤더니 수제 사탕이 푸짐하게 들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선물 받으신 분들은 기분 좋은 시간 보내셨을 거예요. 화이트데이에 수제 사탕 등장했던 센스가 좋았어요.

 

 

당첨된 분들이 기념 촬영에 응했습니다.

 

 

New 착한씨네 상영 영화, 채피 어떤 영화인가?

 

채피는 데브 파텔(디온 역)이 인공지능 로봇 채피를 만들어내면서 휴 잭맨(빈센트 역)과 대립하는 스토리가 눈길 끕니다. 정확히는 휴 잭맨이 로봇 경찰 스카우트 설계하면서 범죄자 소탕에 공헌했던 데브 파텔을 시기했습니다. 사무실에서 데브 파텔에게 못된 행동을 일삼을 정도로 말입니다. 어느 날 데브 파텔 미행하는 과정에서 데브 파텔이 '스스로 생각하고 성장하는' 로봇 채피 만들어낸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 모습에 위기감 느끼면서 데브 파텔과 채피에게 위협을 가했습니다. 악역으로 출연하는 휴 잭맨 연기력을 영화 채피에서 접할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가장 인상 깊은 것은 변화를 갈망하는 데브 파텔의 의지였습니다. 갱스터 퇴치에 힘써왔던 스카우트에 만족하지 않고 인간처럼 생각하는 채피라는 인공지능 로봇을 만들어내면서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고 싶어 했죠. 그가 현재에 안주했다면 채피 제작하지 않았을 겁니다. 어쩌면 스카우트 통해서 화려한 명성을 누렸을지 모를 일이죠. 하지만 그는 혁신적인 변화를 원했습니다. 로봇도 인간처럼 스스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갱스터 아지트에 들어가는 위험을 무릅쓰고 채피와 함께 하고 싶어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휴 잭맨 및 갱스터와 끊임없이 대립하며 영화가 박진감 넘치게 전개됐습니다.

 

 

New 착한씨네, 부산시민 위한 감동 프로젝트

 

사람들은 극장에서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합니다. 영화를 통해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자신의 인생에 도움이 되는 교훈을 얻기 위해서 말입니다. 또는 누군가와의 친분을 이어가기 위해 영화를 보러 다니죠. 저마다 극장에서 영화 관람하는 목적이 서로 다르겠으나 자신의 문화생활을 여유롭게 보내는데 있어서 영화 관람 선호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New 착한씨네는 SK텔레콤에서 부산시민을 위해 만들어진 무료영화 관람 프로그램입니다. 부산시민이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것과 더불어 부산시민 위해 일하는 분들과 소외계층을 초대하여 영화를 보여주는 목적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New 착한씨네 초대받았거나 또는 당첨됐던 부산시민들은 티켓 값 지불할 필요 없이 극장에서 영화 보면서 기분 좋은 시간 보냈을 것입니다. 영화에서 느끼는 감동의 여운이 지속될 때 한동안 그것을 잊기 쉽지 않은 것처럼 New 착한씨네는 앞으로도 부산시민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프로젝트로 기억될 것입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