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리포터 5기

T 프리미엄 플러스, 내가 100% 만족하는 문화 콘텐츠

스마트폰 SK텔레콤 이용하는 저에게 T 프리미엄 플러스(T freemium plus) 어플은 반가운 존재입니다. 제가 평소에 즐길만한 문화 콘텐츠가 하나 더 늘었습니다. T 프리미엄 플러스 어플은 만화, 영화, 실시간 TV, 음악, 쇼핑 등 8개의 카테고리 내 콘텐츠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는 SK텔레콤 LTE 특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T 프리미엄이라는 어플이 있었다면 최근에는 T 프리미엄 서비스로 개편했으며 3월에는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T 프리미엄 플러스와 T 프리미엄의 결정적 차이는 이용료입니다. 기존 T 프리미엄이 매월 포인트 2만 점 내에서 콘텐츠 사용했다면 T 프리미엄 플러스는 총 8개 카테고리에 올라온 모든 콘텐츠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요금제에 따라 이용 가능한 카테고리 서로 다름) T 프리미엄 플러스는 1700만 SK텔레콤 LTE 고객 모두에게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스마트폰 이용하면서 문화 콘텐츠 즐깁니다. 스마트폰으로 게임 하거나, 영화 보거나, 음악 듣거나, 만화 혹은 웹툰을 보거나, 쇼핑하면서 자신의 문화생활을 보냅니다. T 프리미엄 플러스는 SK텔레콤 LTE 고객들이 보다 풍성하고 편리한 문화생활 보내는 것을 도와주는 목적이 있습니다. '어떤 영화를 볼까?', '지금 TV에서 어떤 프로를 하지?', '재미있는 만화 없나?'와 같은 사용자가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만약 T 프리미엄 플러스 없었다면 어떤 콘텐츠를 이용할까 고민을 거듭하다 시간만 보내는 경우가 적지 않았을 겁니다. 이제는 그럴 필요 없게 됐습니다. T 프리미엄 플러스에서 무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난해 이맘때 저가 요금제로 바꾸면서 한창 잘 이용했던 T 프리미엄과 이별했습니다. 당시의 T 프리미엄은 저가 요금제의 경우 T 프리미엄 프로모션 이용조건에 해당되지 않았습니다 2014년 1월 초 당시의 T 프리미엄 프로모션 이용조건은 이랬습니다.

 

 

당시의 T 프리미엄 프로모션 이용조건에 해당되는 LTE 맞춤형 요금제 사용자는 52~61, 62~71이었습니다. 저는 2014년 1월 초 LTE 맞춤혐 요금제 52~61로 변경했다가 그 해 봄에 34~41로 바꾸면서 T 프리미엄과의 인연이 멀어졌습니다. 그 이후 세 번 정도 요금제 바꿨으나 T 프리미엄에 대한 관심이 시들했죠. 지금은 34~41로 다시 돌아왔는데 최근에 T 프리미엄 플러스 등장하면서 저에게 잊힌 어플을 다시 쓸 수 있게 됐습니다. T 프리미엄이 아닌 T 프리미엄 플러스로 말입니다.

 

 

T 프리미엄 플러스 이용조건은 1년 2개월 전 T 프리미엄에 비해 어플 이용 가능한 요금제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정확히는 SK텔레콤 LTE 사용하는 모든 고객이 T 프리미엄 플러스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저는 LTE 맞춤형 34~41(스마트폰 2개 모두 해당) LTE 함께쓰기 Basic(아이패드 에어2 데이터와 스마트폰 데이터 함께 사용 중) 가입자입니다. 32군에 해당되더군요. T 프리미엄 플러스 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지난해 저가 요금제로 바꾸면서 T 프리미엄 이용 안 하게 된 것을 아쉽게 생각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 없겠네요. 이렇게 T 프리미엄 플러스는 많은 고객이 콘텐츠 무료 이용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T 프리미엄 플러스는 32군, 52군, 80군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한 카테고리 개수 차이가 존재하나 저는 이것이 단점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고가 요금제 이용하는 사람에게 더 많은 혜택 주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32군에 속하는 저로서는 T 프리미엄 플러스 쓸 수 있는 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저는 3월에 코믹+(만화), 쇼핑+, 스포츠+ 메뉴에 있는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는 추후 서비스 제공 예정이며 지금은 코믹+, 쇼핑+ 메뉴에 있는 콘텐츠 무료 사용 가능합니다. 저에게는 코믹+에 있는 만화 콘텐츠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만화를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좋아요. 다시 말해서 '무료만화' 이용하고 싶어 했습니다.

 

 

그래서 주말에 할리스에서 T 프리미엄 플러스에 있는 무료만화 보며 모처럼 여유 시간을 보냈습니다. 할리스는 SK텔레콤 T멤버십 신규제휴처로 지정되었는데 이곳에서 T멤버십 혜택을 누리면서 T 프리미엄 플러스 무료만화 보고 싶었습니다. 참고로 할리스에서 T멤버십 결제하면 오전 6시부터 낮 12시까지 20% 할인,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음료 사이즈 업그레이드됩니다. 저는 오후 5시 이내에 할리스 찾으면서 아메리카노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았습니다.

 

 

제가 할리스 언급한 이유는 T 프리미엄 플러스가 커피점에서 이용하기 좋은 어플이기 때문입니다. 대중교통 탈 때나 시간 때울 때 T 프리미엄 플러스 콘텐츠 이용할 수 있겠으나 커피점의 경우 저 같이 일상에서 스트레스 해소 목적으로 찾는 사람이 적잖을 겁니다. 특히 혼자 커피점에 갈 때 스마트폰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저의 기분을 재미있게 해줄 어플을 계속 쓰게 되더군요. 이제는 T 프리미엄 플러스까지 활용하게 되었죠. 이날은 무료만화 보느라 시간 보냈네요.

 

 

T 프리미엄 플러스 코믹+ 메뉴에 있는 작품은 총 19개, 225권입니다. 무협만화와 순정만화 같은 다양한 종류의 만화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T 프리미엄 플러스에서 무료만화 이용했던 소감은 옛날에 책 대여점에서 만화책 대여 받았을 때의 기분이 떠올랐습니다. 그때는 돈을 주고 만화책 빌려봤는데 SK텔레콤 LTE 되는 스마트폰으로 T 프리미엄 플러스 이용하는 현재는 무료로 보게 됐습니다. 지금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웹툰을 즐겨 봅니다만 과거에는 만화책 꽤 봤습니다. T 프리미엄 플러스 무료만화 보면서 옛 시절의 추억이 떠오르게 되더군요. 그때는 웹툰이라는 개념이 잘 알려지지 않았던 시절이니까요. 아무튼 할리스에서 T 프리미엄 플러스 무료만화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쇼핑+로 이동하면 여러 쇼핑몰에서 이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 매월 무료 제공됩니다.(일부 쿠폰 수량 제한 있음) 3월에는 6개의 할인 쿠폰이 마련됐습니다. 쇼핑 많이 하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 이마트 몰 3천 원 할인 쿠폰(3만 원 이상 결제 시)
- 신세계 몰 5천 원 할인 쿠폰(5만 원 이상 결제 시)
- SSG.COM 10% 할인 쿠폰(5만 원 이상 결제 시)
- 위메프 5천 원 할인 쿠폰(첫 구매 2만 원 이상 구매 시 5천 원 할인 쿠폰)
- 인터파크 15% 할인 쿠폰(첫 구매 고객 대상 15% 할인, 최대 5천 원)
- 현대 몰 5% 즉시 플러스 할인(상품권 및 일부 상품 제외)

 

 

저는 인터파크 15% 할인 쿠폰 이용했습니다. 인터파크 앱에서 처음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 11,360원 제품을 15% 할인 쿠폰으로 구입해서 1,710원 할인받았습니다.

 

 

인터파크 앱에서 주문 완료했습니다. T 프리미엄 플러스 쇼핑+ 통해서 할인 혜택을 받으며 제품 구입했습니다.

 

 

T 프리미엄 플러스 8개 카테고리 특징 이렇습니다. 카테고리마다 다양한 특징이 있습니다.

 

(1) GAME+ : T 스토어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5,000P 무료 제공
-해당 게임 내 아이템 구매 시 사용 가능
(2) MOVIE+ : T 프리미엄 플러스에서 무료 영화 감상
-최신 영화를 비롯 매월 12편 이상 업데이트
(3) MUSIC+ : 500여 개의 다양한 음악 채널 무료 감상할 수 있는 뮤직메이트 자유롭게 이용
(4) TV+ : 고화질 실시간 TV 무료로 마음껏 즐기기
(5) COMIC+ : 인기만화 무료 즐기기. 255권 제공 중
-하반기 혜택 확대 예정
(6) eBOOK+ :  다양한 장르의 전자책 무료 이용
-하반기 혜택 확대 예정
(7) SHOPPING+ : 다양한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매월 무료 제공
(8) SPORTS+ : 프로야구, 축구 등 인기 스포츠 경기 동영상 추후 서비스 제공 예정

 

 

게임+, 무비+, 코믹+, eBOOK+ 3월 콘텐츠 이렇습니다.

 

 

T 프리미엄 플러스 3월 콘텐츠 중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은 영화 비긴 어게인(Begin Again)입니다. 지난해 8월 13일 한국에서 개봉했던 영화인데 개봉 초반에는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좋은 작품'이라는 입소문이 끊임없이 퍼지면서 한국 관람객 342만 7,524명(역대 다양성 영화 관객 수 2위)을 기록했습니다. 저도 극장에서 관람하기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9월 말에야 영화를 봤네요.

 

비긴 어게인은 키이라 나이틀리, 마크 러파로, 애덤 리바인, 헤일리 스테인펠드가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싱어송라이터로 출연하는 나이틀리가 재기 성공을 꿈꾸는 프로듀서 러팔로와 함께 의기투합하면서 음반 제작을 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아낸 음악 영화입니다. 평소에 듣기 좋은 노래들을 영화에서 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실제로 비긴 어게인 등장했던 노래가 여론에서 인기 끌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스토리가 음악 영화로 조화를 이루는 흐름이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겨울이 끝나고 봄이 다가오는 3월에 감상하기 좋은 작품이에요. 

 

 

저는 T 프리미엄 플러스에 100% 만족합니다. 평소 스마트폰으로 문화 콘텐츠를 자주 접하는 편인데 이제는 T 프리미엄 플러스로 무료만화 보면서 쇼핑 할인 쿠폰까지 이용하게 되어 기분 좋습니다. 더욱이 저는 스포츠를 좋아합니다. 스포츠+ 메뉴가 정식으로 서비스를 선보이면 어떤 콘텐츠 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 프로야구 20년 넘게 좋아했는데 만약 T 프리미엄 플러스 스포츠+ 메뉴가 정식 서비스된다면 프로야구 콘텐츠 즐길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네요. 그날이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앞으로 T 프리미엄 플러스 계속 이용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