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리포터 5기

삼시세끼 어촌편, 손호준 그리고 band LTE CF

삼시세끼 어촌편 보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현재를 기준으로 한국에서 가장 인기 높은 예능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2월 20일 금요일 방영되었던 삼시세끼 어촌편 5회 시청률 매우 높았습니다. 평균 시청률 14.2%, 최고 시청률 16.3% 기록했는데 동시간대 1위이자 tvN 역대 최고 시청률이라고 합니다. 손호준 등장과 더불어 SK텔레콤 band LTE CF 통해서 삼시세끼 어촌편 관심 많아진 것이 흥행 원인으로 꼽힙니다.

 

특히 삼시세끼 어촌편 1회 이후 차승원 유해진 출연했던 SK텔레콤 band LTE CF 등장한 것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CF에 의해서 대중들이 삼시세끼 어촌편과 더불어 band LTE를 알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더니 손호준이 시청자들의 호감을 얻으면서 이제는 손호준 출연했던 SK텔레콤 band LTE CF 새롭게 나왔습니다.

 

 

Part 1. SK텔레콤 band LTE CF, 삼시세끼 어촌편 잘 어울리는 이유

 

삼시세끼 어촌편 손호준 출연은 많은 사람들이 '신의 한 수'라고 느낄 겁니다. 순수한 매력의 젊은 청년 손호준이 '차줌마' 차승원, '참바다' 유해진 외에 강아지 산체, 고양이 벌이와 함께 어울리는 장면들을 시청자들이 좋아했습니다. 삼시세끼 어촌편을 기분 좋게 볼 수 있었던 결정적 원인이었죠. 무엇보다 시청자들은 그동안 기존 TV 프로그램에 등장했던 자극적인 소재(예를 들면 막장 드라마)에 피로감을 느꼈습니다. 막장 드라마가 높은 시청률을 보장할지 모르나 한편으로는 시청자들에게 스트레스를 안겨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삼시세끼 어촌편은 시청자 입장에서 불쾌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누구나 기분 좋게 볼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SK텔레콤 band LTE CF에 삼시세끼 어촌편 흥행 듀오였던 차승원과 유해진이 출연한 것은 시청자들에게 band LTE가 친숙하게 느껴지기 위한 목적이 있었다고 봅니다. 단순한 관점에서 바라보면 삼시세끼 어촌편 인기 때문으로 볼 수 있으나 그보다는 삼시세끼 어촌편 그리고 차승원과 유해진이 대중들에게 전했던 이미지가 부드럽고 따뜻하면서 재미있었음을 떠올려야 할 것입니다. SK텔레콤 3밴드 LTE-A에 의해 새롭게 등장한 네트워크 브랜드 band LTE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전해질 수 있도록 삼시세끼 어촌편 CF 선보이게 되었죠. 이제는 손호준까지 SK텔레콤 band LTE CF 출연했습니다.

 

Part 2. 손호준 등장했던 SK텔레콤 band LTE CF 살펴봤더니?

[동영상 = 삼시세끼 어촌편 손호준 차승원 유해진 CF 영상입니다.]

 

최근에는 손호준이 차승원, 유해진과 함께 SK텔레콤 band LTE CF에 출연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차승원, 유해진 SK텔레콤 CF 보셨을텐데 이제는 손호준까지 함께 등장했던 SK텔레콤 band LTE CF가 나왔습니다. 지난 설날 연휴때 CF 보신 분들이 꽤 있으실 겁니다. 만약 가족과 함께 TV로 시청하신 분들 중에는 SK텔레콤 band LTE 그리고 삼시세끼 어촌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거운 시간 보냈던 분들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최대 300Mbps까지 도달하는 SK텔레콤 3밴드 LTE-A의 빠른 속도와 더불어서 말입니다.

 

지금부터는 새로운 SK텔레콤 band LTE CF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시세끼 어촌편 시청률 끌어 올렸던 흥행 트리오 유해진, 손호준, 차승원이 서로 모여있습니다. 이 모습은 많은 분들에게 익숙할 겁니다. 차승원 요리하는 모습, 유해진 수다, 손호준이 두 선배와 함께 어울려지내는 장면이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익숙했었죠. 여기서 눈에 띄는 것은 차승원 김치 담그는 모습입니다. 최근에 차승원 삼시세끼 어촌편 요리 메뉴들이 대중적인 화제를 일으켰는데 SK텔레콤 band LTE CF에서는 차승원 김치 담그는 디테일이 마음에 듭니다.

 

 

유해진은 차승원과 손호준에게 "SK텔레콤 봐. 약 20만 기지국이 촘~촘(?) 하잖아~!!"라고 말합니다.

 

 

이에 차승원은 "전국 85개 도시에 쫙~깔렸잖아"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손호준이 말을 하기 시작합니다.

 

 

"기지국 때문만은 아닌데..."라고 말했으나...

 

 

갑자기 분위기가 썰렁합니다.

 

 

손호준 구박하는 유해진

 

 

유해진은 "봐봐. 기지국이 20만개 있다고 생각해 봐. 어디 빈틈이 있니? 어디 빈틈이 있어?"라고 말합니다.

 

 

차승원은 양손 손가락으로 김치를 가리키며 "이게 틈이 있어? 봐봐! 틈이 있어?"라며 목소리를 높입니다. 유해진과 차승원은 SK텔레콤 기지국이 많은 것을 강조하며 통신이 잘 되고 있다는 뜻을 나타냅니다. 그럼에도 손호준이 유해진과 차승원 바라보면서 웃는 표정이 눈에 띄는군요. 그렇다면 손호준은 왜 기지국 때문만은 아니라고 언급했을까요?

 

 

손호준 : "물론 기지국 많아야죠. 근데 더 중요한건 다~알아서 언제 어디서든지 잘 되게 해주는거죠. 그게 band LTE 거든요"

 

 

그 이후에는 차승원이 "얘는 공부를 하고 온거야? 여기?"라고 말하자 유해진이 "안하고 왔어?"라고 말합니다.

 

 

"빅데이터 분석으로 언제 어디서나 개인별 최적의 품질을 band LTE"라는 문구가 뜨면서 CF 장면이 다르게 바뀝니다. SK텔레콤 band LTE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손호준이 "먼저 갑니다"를 외치면서 퇴근한 뒤에는 "5G를 향해 band LTE"라는 문구가 나온것과 동시에 band LTE 로고가 화면 가운데에 등장했습니다. band LTE는 최대 300Mbps 속도를 나타내는 3밴드 LTE-A 비롯한 SK텔레콤 새로운 LTE 서비스 공식 명칭이자 5G 구현을 향한 차세대 네트워크 브랜드입니다. 밴드엘티이 특징은 한마디로 스마트폰 속도가 기존보다 빠릅니다.

 

삼시세끼 어촌편 3인방 출연했던 SK텔레콤 band LTE CF 제목은 체감품질 편입니다. 기지국 많다는 이유만으로 품질이 좋다고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손호준이 "물론 기지국 많아야죠. 근데 더 중요한건 다~알아서 언제 어디서든지 잘 되게 해주는거죠. 그게 band LTE 거든요"라고 말했던 것처럼 체감품질의 중요성을 언급했습니다. SK텔레콤 band LTE 품질은 실시간 네트워크 분석 시스템 T-PANI, 네트워크를 자동최적화하는 지능형 기지국 APOLLO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에 의해 언제 어디서나 개인별 최적의 품질을 제공합니다. SK텔레콤 band LTE 체감품질 좋을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Part 3. 갤럭시노트4 S-LTE vs G플렉스2 비교

 

SK텔레콤 3밴드 LTE-A 속도가 구현되는 스마트폰은 현재 2개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4 S-LTE, LG전자 G플렉스2 입니다. 둘 다 최대 300Mbps의 속도를 나타내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단말기마다 특징이 서로 다릅니다. 갤럭시노트4 S-LTE는 S펜으로 불리는 터치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플렉스2는 스마트폰이 휘어졌습니다. 터치펜을 활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갤럭시노트4 S-LTE, 일반 스마트폰과 다른 모양으로 생긴 단말기를 사용하고 싶다면 G플렉스2가 적절하겠죠.

 

갤럭시노트4 S-LTE G플렉스2 스펙 비교를 하겠습니다. 크기와 무게는 갤럭시노트4 S-LTE가 더 큽니다. 갤럭시노트4 크기(세로 x 가로 x 두께)는 153.5 x 78.6 x 8.5mm이며 무게 176g입니다. G플렉스는 149.1 x 75.3 x 7.1~9.4mm를 나타내면서 무게는 152g입니다. 갤럭시노트4 S-LTE가 5.7인치 Quad HD(Q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해상도 2560 x 1440, 518PPI)라면 G플렉스는 5.5인치 Full HD(FHD) 커브드 P-OLED(해상도 1980 x 1080, 403PPI)를 나타냅니다. 화질은 갤럭시노트4 S-LTE가 더 좋으나 G플렉스2로 동영상 봤을 때는 가운데 공간에 집중하기 쉬운 특징이 있습니다. 몰입감이 더 좋죠. 그 특징이 밑에 있는 사진을 통해서 제대로 드러났습니다. 이렇게 말입니다.

 

 

갤럭시노트4 S-LTE G플렉스 OS(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5.0.1 롤리팝 설치가 된 상태입니다. 반면 배터리는 각각 3220mAh / 3000mAh를 나타내며 RAM 3GB / 2GB, ROM 32GB / 32GB, 카메라 후면 1600만 화소 및 전면 370만 화소 / 후면 1300만 화소 및 전면 210만 화소, 칩셋 삼성 엑시노스 5433 / 퀄컴 스냅드래곤 810, 프로세서 옥타코어 1.9GHz, 1.3GHz / 옥타코어 2.0GHz의 특징을 나타냅니다. 스펙에서는 갤럭시노트4 S-LTE가 더 좋습니다.

 

 

갤럭시노트4 S-LTE 성능을 파악하기 위해 안투투 벤치마크 측정했더니 50,964점 나왔습니다. 갤럭시노트4에 비해서 점수가 더 높았습니다.

 

 

G플렉스2 안투투 벤치마크 점수는 50,594점 나왔습니다. 갤럭시노트4 48,622점 넘어섰으나 갤럭시노트4 S-LTE 50,964점에 비해 약간 부족합니다. 안투투 벤치마크는 기종 상태 등에 따라 점수가 다르게 나타낼 때가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 S-LTE G플렉스2 성능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 하나의 공통점은 둘 다 갤럭시노트4에 비해 성능이 더 좋아요.

 

 

이번에는 SK텔레콤 3밴드 LTE-A 속도를 확인했습니다. 저는 갤럭시노트4 S-LTE G플렉스2 속도 측정 경험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 S-LTE 최고 속도는 254.51Mbps 측정됐습니다.

 

 

G플렉스2 최고 속도는 272.68Mbps로 나왔습니다. 둘 다 SK텔레콤 광대역 LTE-A 최고 속도 225Mbps를 넘어 3밴드 LTE-A 속도가 구현됐습니다. 제가 속도 측정할 때를 기준으로는 G플렉스2가 갤럭시노트4 S-LTE보다 더 빨랐으나 둘 다 SK텔레콤 3밴드 LTE-A 속도가 잘 나타나는 것이 더 의미 있습니다.

 

 

Part 4. SK텔레콤 band LTE, 일상 생활에서 꼭 필요한 이유

 

저는 평소에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다운로드를 많이 받는 편입니다. 주로 티스토어에서 예능 프로그램 콘텐츠를 많이 다운로드하면서 일상생활의 즐거움을 느낍니다. '돈 많이 쓰겠네'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티스토어에 있는 영화 및 TV 프로그램 동영상 유료로 구입할 때 SK텔레콤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50% 할인이 가능해서 요금에 대한 부담을 안 느낍니다.

 

또한 저는 평소에 지하철 많이 타는 편인데 SK텔레콤 지하철 프리 요금제 덕분에 데이터 부담을 잘 느끼지 않습니다. 지하철에서 티스토어 동영상을 다운로드해서 데이터를 소모하는 편이니까요. 여기에 SK텔레콤의 빠른 스마트폰 속도 덕분에 동영상을 빨리 다운로드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항상 티스토어에서 동영상 다운로드할 때마다 만족합니다. 어제도 티스토어에서 동영상 2개 다운로드했는데 속도가 체감적으로 빨랐어요. 참고로 저의 2월 현재까지 데이터 사용량은 LTE 13.26GB, 와이파이 6.21GB로서 총 19.47GB입니다. 아마도 이번 달에 최소 25GB 넘길 것 같아요. 티스토어에서 보고 싶은 동영상들이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더군요. 그만큼 제가 동영상 다운로드 및 감상을 즐깁니다.

 

이렇게 동영상을 계속 다운로드하다보면 'SK텔레콤 band LTE가 일상 생활에서 도움이 될 것이다'는 느낌이 들 때가 많습니다. 동영상을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이죠. 동영상 속도가 느리면 마음이 짜증 날 때가 있는 것에 비해서 동영상을 빠른 속도로 받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빨리 동영상을 보거나 또는 제가 해야 할 일을 곧바로 할 수 있으니까요. 이는 저 혼자만의 생각이 아닐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다운로드해봤던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SK텔레콤 band LTE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이며 기존보다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속도를 줄일 수 있어서 좋습니다.

 

'band LTE가 자신의 삶에 꼭 필요할까?'라고 고민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사람마다 일상생활을 보내는 취향이 서로 다르겠으나 저는 되도록이면 band LTE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 다운로드 받으면서 시청하는 사람이 많은 추세에서는 3밴드 LTE-A를 포함한 band LTE가 유용합니다. 글 앞에 있는 삼시세끼 어촌편 CF 통해서 SK텔레콤 band LTE 품질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속도는 빠를수록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