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및 CU에서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배송할 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편의점에서 택배를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있다는 것이죠. 매장에 들리기 전에 택배예약접수 실행시에는 더욱 편리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으면서 마일리지 적립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편의점택배 보내려고 했을 때 택배예약접수 잘 몰랐던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이런 방법이 있구나'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떠오르실 것 같아요.
이 글은 택배예약접수 방법을 알리기 위해서 작성했습니다. 편의점택배 이용 경험이 적은 분들에게는 택배예약접수 낯설게 느껴지기 쉬울 겁니다. 저도 처음에는 잘 몰랐으니까요. 하지만 택배를 계속 보내다보면 점점 쉽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택배예약접수 정말 쉬워요.
저는 편의점택배 맨 처음에 이용했을 때 포스트박스 비회원으로 보냈습니다. 그때는 택배예약접수 존재 자체를 잘 몰랐어요. 편의점에서 택배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는데 택배예약접수는 낯선 존재였어요. 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택배예약접수 꼭 하면서 편의점택배 이용합니다. 그게 가장 편리하면서 합리적이니까요.
아마도 이 글을 읽는 사람중에 누군가는 이런 의문을 제기할 것입니다. '굳이 택배예약접수 해야 하냐?'고 말입니다. 저는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택배예약접수 두 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하나는 매장에서 포스트박스 단말기 입력하면서 택배 보내는 절차가 간편해지며 다른 하나는 마일리지 적립 가능합니다. 편의점택배 예약접수는 온라인 및 모바일로 할 수 있는데 더욱 편리하고 경제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그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온라인 택배예약접수 방법부터 소개하겠습니다. 포스트박스 회원일 경우 포스트박스 운영하는 CVSnet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을 통해서 로그인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로그인 메뉴에 접속했을 때 '비회원 예약'이라는 메뉴가 눈에 띕니다. 비회원으로 편의점택배 예약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했다면 CVSnet 홈페이지 메인으로 돌아와서 상단 메뉴에 있는 국내택배에 마우스를 가리킵니다. 회원접수와 비회원접수, 대량발송접수 같은 국내택배 내에 속하는 메뉴들이 뜹니다. 포스트박스 회원으로 택배 보낼 분은 회원접수에서 택배예약접수 하면 되며 비회원으로 보낸다면 비회원접수 메뉴 이용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물품정보 및 보내는 분, 받는 분 정보 입력하면 됩니다. 보내는 분과 받는 분은 간단하게 정보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쉽습니다.
물품정보에 대해서는 자신이 보낼 물건이 어떤 품목인지 품목선택에 해당되는 단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책을 보낸다면 품목선택에서 잡화/서적 선택하면 됩니다. 물품가액은 50만 원 초과 시 고가 할증운임 2천 원 추가 되며 100만 원 이상 초과할 수 없습니다. 물품가액에서는 실제 물품의 가치를 정확히 기재해야 한다고 합니다. 배송 사고가 있을 때 보상 기준이 되나 허위 기재시 배송 과정에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네요. 배송정보등록명은 자신이 보낼 물건이 무엇인지 적으면 됩니다.
택배예약접수 과정에서는 파손면책 선택에 동의해야 합니다. 유리류, 현금, 신분증, 여권, 예술품, 중량 30Kg 초과 등의 물품은 편의점택배 이용불가상품에 해당됩니다. 파손면책은 배송 중 포장부실로 인한 상품의 고장 및 파손에 대하여 택배사의 배상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고객의 확인을 말합니다. 그 이후 보내는 분, 받는 분 정보 입력해서 배송정보등록 누르면 택배예약접수 완료 됩니다.
포스트박스 로그인 상태에서 택배예약접수 시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PC 기준으로 마일리지 200원 적립됩니다. 마일리지 200원은 택배 보낼 때 할인 가격으로 쓸 수 있습니다. 만약 운임비가 3,000원 나왔는데 마일리지 200원이 있다면 실제 운임비는 2,800원 됩니다. 신규 회원 가입시에는 마일리지 500원이 추가로 붙고요. 참고로 마일리지는 GS25 및 CU에 있는 포스트박스 단말기에서 회원 로그인 이후에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택배예약접수 와는 관련 없으나 편의점택배 마일리지 이야기가 나온김에 언급합니다. 포스트박스 단말기 다루는 과정에서 마일리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마일리지 사용'이라고 적혀있는 파란색 메뉴를 꼭 체크해야 합니다.
운임비 4,100원이었던 택배가 마일리지 200원 할인 되면서 실제 운임비가 3,900원이 됐습니다.
이번에는 모바일 택배예약접수 방법 소개합니다. 오른쪽 상단 네모 바를 눌러서 로그인을 한 이후에는 메인 화면 오른쪽에 있는 배송정보등록 메뉴를 통해서 택배예약접수 하면 됩니다. 비회원으로 보내실 분은 메인 화면에서 배송정보등록 누르면 됩니다. 회원과 비회원 모두 CVSnet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택배예약접수 가능합니다.
물품정보, 보내는 분, 받는 분에 대해서는 이미 앞에서 설명했기 때문에 자세한 이야기는 생략합니다.
배송정보등록을 누르면 택배예약접수 완료됩니다.
모바일 택배예약접수 시에는 마일리지 300원 적립됩니다. 현재 모바일 예약 접수 이벤트 중이라서 마일리지 300원 적립됐습니다.
편의점택배 모바일 접수 300원 할인 행사가 2월 28일 토요일까지 진행됩니다. 편의점택배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택배예약접수 하면 마일리지 300원 적립되며(접수 당일 바로 사용 가능) 비회원은 건당 100원 할인됩니다. 선불 국내 택배에 해당되며 마일리지는 예약 당일에 한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편의점택배 2월 문화충전도 2월 28일까지 펼쳐집니다. CJ 외식상품권 5만 원(80명) 공연티켓 1인 2매(300명 이상)의 혜택이 주어지며 당첨자는 3월 4일에 발표됩니다. 총 380명 이상에게 혜택이 돌아갑니다. 편의점택배 문화충전의 목적은 뮤지컬 및 공연 같은 문화 콘텐츠를 통해서 포스트박스 회원을 위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중에 지킬앤하이드, 드림걸즈, 이은결 THE ILLUSION, 꽃보다 댄싱할배 같은 뮤지컬들은 문화충전 응모자가 많이 몰려있는 중입니다.
택배예약접수 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쇼핑을 하는 것처럼 편의점택배도 CVSnet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택배 예약을 할 수 있어요. 아마도 모바일 접수 300원 할인 행사가 끝난 이후에는 스마트폰으로 택배 예약해서 편의점택배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굳이 컴퓨터를 켜지 않아도 택배 예약할 수 있어서 좋아요.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