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광대역 LTE-A X3 체험단

SKT 요금제, 광대역 LTE-A 지하철에서도 잘생겼다

SK텔레콤(SKT)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동통신사입니다. 시장 점유율이 50%죠. SKT 요금제 종류가 여러 가지 있는데 최근에는 지하철에서 즐기기 좋은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또한 지하철에서는 스마트폰 이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제가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이용하면서 주로 지하철에서 다루게 됩니다. 저 같이 지하철에서 스마트폰 많이 쓰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SKT 요금제 소개합니다. LTE 요금제 가입 고객이 쓸 수 있어요.

 

SKT에서는 지난달 30일 지하철 Free(프리)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SKT에서 지하철에 어울리는 요금제를 선보이게 되었죠.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지하철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에서는 SKT 광대역 LTE-A가 잘 통합니다.

 

 

[사진=지하철에서 봤던 SKT 지하철 Free 요금제 광고 (C) 나이스블루]

 

어제 지하철에서 눈에 띄는 광고를 봤습니다. SKT 모델 김연아가 우쿨렐레 들면서 SKT 지하철 Free 요금제를 광고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죠. 광고판에는 '월 5천원에 지하철에서 데이터 완전 무제한'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월 5천원이면 저렴한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금액에 이용하려면 9월 30일까지 가입을 해야 합니다. 본래 요금제 가격은 월 9천원이었으나 9월 30일까지 요금제 가입하는 사람은 월 5천원에 쓸 수 있습니다. 다만, 월정액형 LTE 요금제 이용 고객 대상에 한해서 해당 요금제를 가입하면 1달에 5천원씩 이용 가능합니다.

 

저의 생각에는 지하철 Free 요금제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서 월 5천원 프로모션을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도 누군가는 요금제 추가 가입하면 돈을 더 쓰는 것 아니냐고 주장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이러한 의심에 반론을 제기합니다. 지하철 Free 요금제 가입시 LTE 데이터 2GB이 매일 제공됩니다.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는 것을 주목해야 합니다. 일 사용량 2GB 초과하면 속도 제어가 되는데 최대 400kbps가 됩니다. 데이터 무제한 이용이 성립되는 것이죠. 특히 데이터 많이 쓰는 사람에게는 지하철 Free 요금제가 '경제적인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갤럭시S5 광대역 LTE-A (C) 나이스블루]

 

최근 출시된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최대 속도 225Mbps까지 구현됩니다. 기존의 LTE보다 3배, LTE-A보다 2배 더 빠른 장점을 자랑합니다. 기존 갤럭시S5에 비해서 속도가 더 빠릅니다. 특히 지하철에서는 광대역 LTE-A가 빠른 편이죠. 200Mbps를 넘거나 거의 그 수치와 맞먹는 속도가 나타나는 중입니다. SKT 지하철 Free 요금제를 쓰면서 갤럭시S5 광대역 LTE-A까지 이용하는 분이라면 지하철에서 광대역 LTE-A를 많이 쓸 수 있으면서 월 5천원을 내면 됩니다. 다만, 데이터 무제한 및 한도제한형 요금제 가입 고객은 제외입니다.

 

지하철 Free 요금제는 현재 서울 및 수도권 지하철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구간은 해당되지 않으나 경춘선에서 가평 이후 구간, 1호선에서 평택 이후 구간이 제외될 뿐입니다. 웬만한 수도권 지하철역이나 열차에서 지하철 Free 요금제를 쓸 수 있죠. 추후에는 전국에 있는 지하철에서도 서비스가 적용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진=지하철 Free 요금제에 대한 설명 (C) 모바일 T World 어플 캡쳐]

 

지하철 Free 요금제는 모바일 T World 어플을 비롯하여 온라인, 지점 등에서 가입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요금제를 변경할 때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활용합니다. 간단하게 바꿀 수 있어요.

 

앞에서 언급했던 부분을 다시 풀이하면 월 정액형 LTE 요금제 가입 고객에 한해서 이용 가능하며 한도형 요금제(예: ting) 및 데이터 무제한형 요금제 가입 고객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해당 요금제는 지하철 내 데이터 통화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일 사용량 2GB 이상 초과 시에도 별도 과금이 없으나 데이터 이용 속도가 제한될 수 있다는 것이 모바일 T World에 적혀있는 내용입니다. 평소 지하철에서 스마트폰 이용이 많은 SKT LTE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어울리는 요금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관련 글-

 

(1) 광대역 LTE-A, 대전 200Mbps 돌파 및 성심당 튀김소보로
(2) 갤럭시S5 광대역 LTE-A 후기,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 빨랐다(수원 측정 후기)
(3)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개봉기, 갤럭시S4 LTE-A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