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광대역 LTE-A X3 체험단

착한기변, 갤럭시S5 광대역 LTE-A 등장하다

저는 지난해 9월에 갤럭시S4 LTE-A 블루 아크틱을 SK텔레콤(SKT)에서 착한기변으로 구입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파란색 색상을 착한기변 형태로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죠. 다른 제품이었다면 더 싸게 구입할 수도 있었으나 저는 파란색을 좋아해서 그 제품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금도 잘 쓰고 있죠. 최근 출시된 갤럭시S5 광대역 LTE-A도 착한기변 구입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최대 225Mbps가 구현되는 스마트폰입니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 16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7월의 착한기변 대상 휴대폰 총 25총을 발표했습니다. (링크 ) 7월 1일에 올렸던 글이 16일에 업데이트되었죠. 휴대폰 25종을 착한기변으로 구입하면 할인이 얼마나 되는지 블로그 콘텐츠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제품은 착한기변 7월 목록에 갤럭시S5 광대역 LTE-A가 있습니다.

 

 

[사진=지난해 9월 SKT 착한기변으로 구입했던 갤럭시S4 LTE-A 블루 아크틱(왼쪽) 최근에 SKT 광대역 LTE-A X3 전국 체험단 활동하면서 받았던 갤럭시S5 광대역 LTE-A 차콜 블랙(오른쪽) (C) 나이스블루]

 

착한기변은 SK텔레콤을 일정 기간 사용했던 고객이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했을 때 출고가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하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쓰고 있는 단말기가 최소 15개월 이상 SKT를 썼다면 착한기변 라이트 대상 고객에 해당되며 18개월 이상 쓰신분들은 착한기변 대상 고객이 됩니다. 라이트 대상에 속하는 분은 요금 할인만 가능하며 18개월 이상에 속하는 분은 데이터 리필 쿠폰 2매 추가 증정, 기프트 팩(VIP용/액세서리) 증정 같은 추가 혜택들이 주어집니다.

 

제가 지난해 9월에 갤럭시S4 LTE-A를 착한기변으로 구입할 수 있었던 것은 기존 스마트폰이었던 갤럭시S를 3년 썼습니다. 24개월 약정 채웠음에도 12개월 더 쓰면서 3년이나 이용했죠. 착한기변 대상자가 되기에 충분했고 '제가 쓰고 싶었던' 갤럭시S4 LTE-A 블루 아크틱을 출고가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하면서 여러 혜택을 받았습니다. 기프트 구성품에는 스마트폰 케이스, 스마트폰 거치대, 차량용 충전기, 액정보호필름 2매였습니다. 지금도 기프트 구성품이 제가 얻었을때와 동일한지는 잘 모르겠네요.

 

 

[사진=SKT 착한기변에 대한 설명입니다. (C) 모바일 T World 어플 캡쳐]

 

2014년 7월 SK텔레콤 착한기변은 총 25종의 스마트폰이 적용됩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갤럭시S5, G3, G프로2, 베가아이언2, 갤럭시노트3, 갤럭시노트3 네오와 함께 착한기변으로 구입시 10만 원 할인됩니다. 베가 LTE-A, G플렉스, 갤럭시라운드는 26만 원 할인되며 나머지 기종은 15만 원 할인 적용됩니다. SK텔레콤 착한기변 할인 폭은 보조금 법정 한도 27만 원을 넘지 않는 선에서 책정됩니다. 그래서 27만 원 이상의 할인이 어려우며 갤럭시S5 광대역 LTE-A는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은 신제품임을 감안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마도 누군가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10만 원 할인이 약한 것 아니냐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착한기변 구입 경험이 있는 저의 생각은 다릅니다. 자기가 만족하는 스마트폰을 어느 정도 싸게 구입하면서 데이터 리필 쿠폰 같은 혜택을 얻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최근에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이용중이지만 여전히 갤럭시S4 LTE-A 사용을 포기하지 않는 이유는(현재 스마트폰 2개) 파란색 제품이라 애착이 갔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은 합리적인 가격대에 얻는 것과 더불어 자신이 오랫동안 만족할만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을 싸게 구입하는 것만이 정답은 아니에요. 저 같이 스마트폰 구입에 특별한 의미를 추구했던 사람이라면 이야기가 다르죠.

 

다른 이야기로 전환하면, 저는 착한기변으로 갤럭시S4 LTE-A를 이용하면서 요금제를 아꼈습니다. 저는 SK텔레콤을 몇 년째 이용하면서 리필 쿠폰이 쌓였으며, SK텔레콤은 맞춤형 요금제를 시행중입니다. 데이터 3GB 이용 가능한 맞춤형 요금제를 쓰면서 매달 15일 전후로 리필 쿠폰을 쓰면서 데이터 3GB를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총 6GB 썼는데 요금제를 맞춤형으로 맞추면서 통신비를 스스로 조절했죠. 데이터 사용량이 많으면서 전화 및 문자 사용량이 적었던 저에게는 맞춤형 요금제가 어울렸습니다. 제가 SK텔레콤을 좋아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맞춤형 요금제죠.

 

다시 갤럭시S5 광대역 LTE-A 이야기로 돌아오면, 이 제품은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습니다. 스위트 핑크, 쉬머 화이트, 쿠퍼 골드, 일렉트릭 블루, 차콜 블랙, 글램 레드입니다. 자신에게 마음에 드는 색깔을 쓸 수 있죠.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비롯한 스마트폰 구입 방법은 다양하나 SK텔레콤 착한기변도 유용합니다. 그리고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 대하여 자세히 알고 싶으면 저의 블로그에 올라오는 제품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관련 글-

 

(1) 광대역 LTE-A, 대전 200Mbps 돌파 및 성심당 튀김소보로
(2) 갤럭시S5 광대역 LTE-A 후기,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 빨랐다(수원 측정 후기)
(3)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개봉기, 갤럭시S4 LTE-A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