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박지성, PSV 유니폼 입고 한국에서 뛴다

예전에는 한국에서 유럽 축구가 큰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케이블 스포츠 방송에서 유럽 축구가 중계 되었음에도 축구 매니아들만 선호하는 콘텐츠였을 뿐이죠. 지금은 달라졌습니다. 유럽에서 두각을 떨치는 박지성 같은 한국인 선수들이 늘어나면서 여론의 활발한 관심을 얻었고 이제는 포털에서 유럽 축구 생중계 및 재방송, 하이라이트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됐습니다. 국내에서 유럽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이 늘어나게 되었죠.

 

한국에서 유럽 축구 인기가 높아졌던 결정적 키워드가 바로 '박지성 경기' 였습니다. 박지성이 네덜란드의 명문 PSV 아인트호벤과 잉글랜드의 명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주력 선수로서 맹활약 펼쳤던 모습이 국민들을 기쁘게 했습니다. 한국의 축구팬이라면 누구나 박지성 경기를 봤을 것입니다.

 

 

박지성 경기가 드디어 한국에서 펼쳐집니다. 그의 현 소속팀 PSV 아인트호벤이 곧 한국에서 친선 경기를 진행합니다. 5월 22일 목요일 오후 8시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수원 블루윙즈와 맞붙으며 이틀 뒤인 24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창원축구센터에서 경남FC와 상대합니다. 박지성은 최소 45분 그라운드를 누빌 계획이며 그날 경기장에 오는 분들은 한국 축구 최고의 영웅이 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어쩌면 PSV 아인트호벤의 코리아 투어는 박지성의 경기를 한국에서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지 모릅니다. 박지성 은퇴는 그의 아버지 박성종씨가 과거에 밝혔던 것처럼 2015년 6월이 유력합니다. 현역 선수로 활동할 날이 이제 얼마 안남았죠. 은퇴 이후에도 한국에서 친선전 형식으로 경기에 임할 수도 있으나 현역 선수로서 PSV 아인트호벤 유니폼을 입고 뛰는 것은 이번이 마지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박지성과 더불어 거스 히딩크 감독도 방한합니다. 그는 PSV 아인트호벤의 기술 고문 자격으로 참가합니다. 오는 6월 브라질 월드컵이 끝난 뒤에는 네덜란드 대표팀 감독직을 맡을 예정이라 국내 여론의 주목을 끌 전망입니다. 박지성과 히딩크 감독이 함께 PSV 아인트호벤 소속으로 방한하는 것은 2003년 제1회 피스컵 이후 11년 만입니다.

 

 

PSV 아인트호벤은 1913년 8월 31일에 창립했습니다. 연고지는 네덜란드의 아인트호벤이며 이곳에 본사가 있는 세계적인 전자회사 필립스의 후원을 받는 팀입니다.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서는 1928/29시즌을 시작으로 총 21회의 우승을 달성했으며 1987/88시즌에는 유러피언컵(지금의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루었습니다. 특히 1987/88시즌에는 유럽 축구에서 세 번째로 트레블(3관왕)을 달성했는데 그때의 감독이 히딩크 기술 고문입니다.

 

네덜란드에서 아약스, 페예노르트와 더불어 빅3로 통하는 PSV 아인트호벤은 한국인들에게 친숙한 유럽팀입니다. 1980년부터 1983년까지는 허정무 현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이 활약했습니다. 20년 뒤인 2003년 1월 이적시장에서는 박지성과 이영표가 이 팀에 입단하면서 좋은 활약을 펼친 끝에 2005년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했습니다. 지난해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박지성이 PSV 아인트호벤에 임대되면서 여전히 건재한 기량을 과시하는 중이죠.

 

 

최근에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을 하고 있습니다. PSV 아인트호벤 코리아투어 공식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누르시면 박지성 경기에 대한 정보를 이곳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2014PSVkoreantour

 

 

PSV 아인트호벤 코리아투어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페이스북 팬이 5백명, 1천명, 2천명, 3천명으로 늘어날 때마다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당첨 선물은 당연히 박지성 친선 경기 티켓이며 1인 2매가 지급됩니다. 4월 29일 오전 8시까지 872명이 좋아요를 눌렀는데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면 티켓 당첨되는 분이 늘어나겠죠.

 

-티켓 판매처 : http://is.gd/wyKXNO

 

PSV 아인트호벤의 코리아 투어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판매됩니다. 티켓 가격은 5만 5천원, 4만 5천원, 3만 5천원, 2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박지성 경기가 진행될 수원 월드컵 경기장과 창원축구센터는 축구 전용구장이자 2000년대 이후 신축된 축구장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관중들이 최고의 시설에서 축구 경기를 즐겁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육상 트랙이 있는 축구장이라면 관중석에서 시야 때문에 경기를 제대로 관전하기 힘든 어려움이 있는데 축구 전용구장은 그렇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박지성 경기를 현장에서 보셨으면 좋겠네요.

 

*이 글은 후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