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래미안 스타일 설명회, 부동산 재테크 익혔습니다

제가 앞으로 많은 관심을 두려는 분야 중에 하나가 바로 재테크입니다. 20대 중반부터 재테크를 했었지만 너무 일반적인 방법이라서 그런지 수익이 크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30대가 되면서 저만의 재테크 방식을 바꿔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저의 일상에서 익숙하지 않았던 부동산 재테크를 언젠가 할지 모른다는 생각이듭니다. 재테크를 안하더라도 부동산에 대한 관심을 안 가질 수는 없겠죠.

 

저의 꿈은 좋은 집에 거주하는 것입니다. 성인이라면 누구나 그런 생각을 하겠으나 저도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집을 좋은 곳으로 옮기고 싶네요. 날마다 그런 생각을 하는데 엄청난 돈을 벌지 않고서는 불가능하죠. 그래서 재테크가 돌파구가 되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 들더군요. 아직은 부동산에 대하여 아는 것도 별로 없으나 차차 나아지도록 노력해야죠.

 

 

3월 26일 오전 10시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서 '한 눈에 보는 2014년 래미안, 래미안 스타일 설명회'가 진행됐습니다. 저 같이 부동산에 관심을 두려는 사람에게 이 행사가 잘 어울릴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록 지금은 아니지만 언젠가는 제가 거주할 집을 마련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행사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고 실제로 갔더니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참고로 래미안은 삼성물산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래미안 스타일 설명회에서는 인하대학교 건축학부 박진호 교수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건축가가 바라본 아파트, 그리고 래미안'이라는 주제의 강연이었죠. 주거로망, 주거문화, 주거서비스, 주거과학(보안, 주거성능), 향후 아파트 주거상품 패러다임에 대한 설명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파트의 삶의 질에 대하여 강조를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입주자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아파트가 좋다는 뜻을 나타내면서 래미안이 그런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언급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생각했던 아파트의 이미지는 고층건물에 사람이 거주하는 공간으로 표현됩니다. 지금까지 아파트에 거주한 경험이 없는 저의 입장에서는 이렇게 생각됩니다. 하지만 강연을 들으니까 최근에 지어지는 아파트들이 많이 좋아졌음을 알게 됐습니다. '입주자가 편리한 일상을 보내도록 신경을 쓰는구나'라고 느꼈습니다. 아무래도 아파트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일상에서 가장 많이 활동하는 공간이 아파트가 되겠죠. 개인적으로 언젠가 아파트를 구하면 저의 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곳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다음 순서는 부동산 재테크 노하우였습니다. 이날 행사장에 왔던 사람들이 가장 관심 깊게 바라 볼 순서였죠. 개그우먼 팽현숙, 리얼투데이 양지영 팀장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알고봤더니 팽현숙은 재테크를 잘하는 연예인이더군요. 부동산쪽으로 말이죠. 그래서인지 래미안 같은 아파트 관련 행사에서 재테크 노하우를 전파했습니다. 아무래도 인지도 높은 연예인이라 어떤 말을 하는지 주목하기 쉬웠습니다. 실제로 팽현숙은 재테크에 대하여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이했습니다.

 

 

재테크 관련 토크는 사실상 팽현숙 재테크 노하우를 듣는 시간이 된 것 같았습니다. 팽현숙은 자신의 발언을 듣는 사람들의 연령층이 전체적으로 젊었던 이유 때문인지 "20대와 30대는 공격적인 투자를 해도 상관 없다고 봐요. 그 사이에 자신이 (돈을) 벌어서 메꿀 수 있으니까요"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운동화를 착용한 것에 대해서는 전국적으로 땅을 많이 보러 다녔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는데 그만큼 돈을 벌기 위해서 부지런했음을 의미합니다.

 

팽현숙의 부지런함에 대해서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 전에 사기를 많이 당했어요. 왜냐하면 묻지마 투자라는게 있잖아요. '누가 돈을 벌었다더라', '어디 투자하면 금방 수익이 얼마되더라' 그걸 믿고 몇 번 했다가 큰 낭패를 봐서 지금은 제가 직접 발품을 팔아서 보고 다니는데도, 이렇게 열심히 하는데도 여러분들 계약할 때 정말 조심해야 됩니다."라고 말했으며 무언가의 사례를 언급 한 뒤 "각서같은 것을 하고 계약을 하십시오. 제가 나름대로 열심히 한다고 해도 항상 함정이 있더군요. 열심히 잘 보면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라며 신중하게 계약해야 한다는 주의사항을 전달했습니다.

 

재테크에 대하여 '부자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하니까요. 빨리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사람도 적지 않겠죠. 하지만 팽현숙은 "짧은 시간내에 부자되는 사람은 저는 없다고 봐요. 그건 도박밖에 없다고 봐요. 도박은 99% 망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충고했습니다. 결국 재테크 효과를 거두려면 길게 보는 안목이 필요하겠죠.

 

 

부동산 투자 이것만은 알고 해라 BEST5가 소개됐습니다. 1위부터 5위까지 이렇습니다.

 

1위 : 모두가 사고 싶어하는 집을 사라
2위 : 투기에서 투자(거주+투자) 개념으로 바꿔라
3위 : 현재가치는 다 안다! 미래 가치를 봐라!
4위 : 싸게 사면 많이 남는다는 오해를 버려라
5위 : 무조건 발로 뛰어라. 현장 점검은 필수다!

 

그 이후에는 삼성 래미안의 새로운 아파트들이 소개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고덕 시영 아파트 재건축), 래미안 영등포 에스티움(신길뉴타운 7구역), 용산역 전면 3구역, 서초 우성 3차, 부산 장전 3구역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됐습니다. 아파트들을 보면서 저도 언젠가 좋은 집에서 살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그날을 위해 항상 부지런한 일상을 보내야겠네요.

 

*이 포스팅은 후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