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레드불 BC One, 월드 파이널에 진출할 비보이는?

 

지난달 11일 서울 석촌호수공원 서울놀이마당에서 프리스타일 축구 대회를 지켜봤습니다. "레드불 스트리트 스타일(Red Bull street style) 한국 대표 선발전"이 진행되었죠. 세계 대회에 출전하는 한국 대표 선수 1명을 가리는 행사였습니다. 오후 4시부터 16명의 선수가 축구공으로 다양한 동작을 응용하며 화려한 볼 솜씨를 발휘하는 모습을 봤습니다. 세계 대회에 나가고 싶어하는 선수들의 열망이 뜨거웠습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기 위해 다양한 과정을 거치는 것처럼 말입니다.

[사진=레드불 BC One (C) 레드불 공식 홈페이지(redbull.com)]

9월 1일 뉴질랜드 오클랜드의 백터 아레나에서는 '레드불 BC One 아시아 퍼시픽 예선전'이 펼쳐집니다. 오후 4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3시간 동안 열리는 브레이크댄스 대회 입니다. 아시아 퍼시픽 예선전은 16명의 비보이들이 1대1 배틀로 승자를 가리면서 토너먼트를 펼친 뒤, 최종 우승자가 올해 말 브라질에서 펼쳐질 월드 파이널에 참가하게 됩니다. 축구로 비유하면 월드컵 최종예선 단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사진=대진표 (C) 레드불 공식 홈페이지(redbull.com)]

레드불 BC One 아시아 퍼시픽 예선전 참가 비보이 16명 중에 3명이 한국인 입니다. B-boy Shorty Force, B-boy Fe, B-boy Differ라는 이름의 한국인이 월드 파이널 진출을 위해 혼신의 힘을 쏟을 것으로 보입니다. B-boy Shorty Force는 B-boy C-Lil (라오스), B-boy Fe는 B-boy Monkey J (홍콩), B-boy Differ는 B-boy Akorn (뉴질랜드)과 16강에서 격돌합니다. 참고로 16강을 치를 비보이 중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습니다. 뉴질랜드, 대만, 일본은 2명씩 도전합니다. 한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레드불 BC One 아시아 퍼시픽 예선전은 4개 사이트에서 생중계 됩니다. 한국의 비보이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고의 비보이를 뽑는 대회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레드불 - http://redbull.kr/
힙합퍼 - http://www.hiphoper.com/
루퍼스 - http://loopers.co.kr/
판도라 - http://www.pandora.tv/